베스핀글로벌, 모빌씨앤씨의 클라우드 도입 및 운영 비용 절감
상태바
베스핀글로벌, 모빌씨앤씨의 클라우드 도입 및 운영 비용 절감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0.09.15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빌씨앤씨 클라우드 도입 초기 대비 50%, 안정화 이후 30% 이상 클라우드 비용 절감

클라우드 매니지먼트 기업 베스핀글로벌이 클라우드 도입 후 비용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던 모빌씨앤씨의 클라우드 비용을 최대 50% 절감했다고 밝혔다.

모빌씨앤씨는 비즈몹(bizMOB), 비즈웨이브(bizWAVE) 플랫폼을 활용해 모바일 솔루션 구축과 모바일 통합 운영 서비스를 엔드투엔드(End to End)로 제공하는 회사다. UX 컨설팅 서비스와 안드로이드, 아이폰 전문 개발 인력 부족으로 네이티브 앱 개발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들을 위한 Native Care Service도 제공하고 있다.

모빌씨앤씨는 고객사의 모바일 판매 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고 운영하기 위해 클라우드를 도입했지만, 초기 클라우드 환경에 적응하는 데에 어려움이 많았으며 여러 번의 시행착오로 인해 클라우드 비용이 과다하게 지출되는 문제도 발생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베스핀글로벌은 클라우드 매니지드 서비스와 함께 클라우드 관리 솔루션인 OpsNow(옵스나우)를 통해 사용 현황과 비용 등의 운영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면서 문제점을 개선했다.

특히, 설정 오류로 인해 과다 청구된 비용을 발견해서 조기에 종료하면서 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했고, 예약 인스턴스(Reserved Instance)를 제안하면서 클라우드 도입 초기에 비해 50%의 비용을 절감했으며, 안정화 이후에도 30% 이상의 클라우드 비용을 절감했다.

모빌씨앤씨의 박효보 팀장은 “개발회사로서 서비스가 안정적으로 구동될 수 있도록 인프라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며, 이를 위해 베스핀글로벌과 같은 클라우드 전문 회사와 함께 일하는 것이 클라우드의 활용 방법이나 비용적인 측면에서 많은 이점이 있다”고 말했다.

베스핀글로벌의 김성수 CTO는 “클라우드를 도입하기 위해 고려하는 시점부터 클라우드 전문가와 함께 논의하면 훨씬 생산적인 시스템을 빠르게 구축하면서도 안정적인 운영을 이끌어낼 수 있다. 세계적으로도 인정받고 있는 베스핀글로벌의 전문가들은 기업들이 직면한 다양한 어려움을 빠르게 해결하면서 더욱 개선된 사용 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