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420_유명조달기업
크립토닷컴-BCG, 디파이 산업·기술 보고서 발간
상태바
크립토닷컴-BCG, 디파이 산업·기술 보고서 발간
  • 선연수 기자
  • 승인 2020.09.11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립토닷컴이 보스턴 컨설팅 그룹(BCG)과 함께 디파이(DeFi, 탈중앙화 금융) 보고서를 발간했다.

폭발적인 성장을 달리고 있는 디파이는 가상자산 업계 내에서 주목받는 이슈다. 그러나 이에 따른 부작용이나 기존 씨파이(CeFi, 중앙화된 금융 산업)에 어떤 영향을 끼칠지에 대해서는 확언하기 어렵다.

 

크립토닷컴은 'DeFi의 급부상: 금융 서비스의 기회와 리스크(THE SUDDEN RISE OF DEFI: OPPORTUNITIES AND RISKS FOR FINANCIAL SERVICES)'라는 제목의 보고서를 통해, 이더리움과 같이 퍼블릭 블록체인으로 프로그래밍된 블록체인에 구축된 오픈 파이낸스(개방적 금융) 움직임인 디파이 산업의 성장을 좌우하는 요인들을 분석했다.

디파이 지지자들은 금융 서비스의 모든 측면을 집중된 권력 구조나 중간 개입 구조 없이도 누구든 자동화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해, 주류 금융 서비스가 혼란을 맞을 것이라 예측하고 있다.

디파이 펄스(DeFi Pulse)에 따르면, 지난해 디파이에 예치된 금융자산의 가치는 8억 달러로, 디파이 등장 직후 무려 1500%나 상승한 수치다. 그러나 이런 시장의 급상승은 기존 금융 생태계의 혼란을 주고 '이자농사'라는 기형적인 수익 모델을 형성했다.

이번 보고서는 디파이 산업과 기반 기술이 직면한 문제를 살펴보고 평가해 디파이의 예측 잠재력을 보강한다.

크립토닷컴 공동 창립자인 크리스 마자렉(Kris Marszalek) CEO는 "BCG와의 디파이 협동 리서치는 디파이 성장 뒷면의 배경, 씨파이와의 차이점, 주류 금융 구조를 뒤흔들 잠재력에 대한 심층 분석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