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톡, 이더리움에서 루니버스로 메인넷 변경
상태바
직톡, 이더리움에서 루니버스로 메인넷 변경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0.09.08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기반 포인트인 직(ZIK) 토큰의 메인넷을 이더리움 기반에서 루니버스로 변경 확정

외국어 학습에 특화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직톡(ZIKTALK)’이 블록체인 기반 포인트 직(ZIK)토큰의 메인넷을 이더리움 기반에서 루니버스 기반으로 변경한다.

루니버스는 두나무의 자회사인 람다256이 운영하는 블록체인 플랫폼 서비스로 글로벌 대표 BaaS(Blockchain as a Service) 중 하나다.

직토큰은 오는 10일 프로비트 거래소, 비더블유닷컴(BW.com), 토큰 지갑에서 메인넷이 루니버스로 자동 스왑되고, 이후 기존의 이더리움 기반 직토큰은 모든 거래소에서 사용이 불가능하다.

직톡은 전문적인 튜터(선생님)뿐 아니라 일반인도 자신의 모국어를 외국인들에게 가르치며 일정 수익을 벌 수 있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 기반의 외국어 학습 플랫폼으로, 글로벌 사용자 10만 명을 확보하는 등 꾸준하게 성장 중이다. 현재 직톡에서 활동하고 있는 튜터는 약 4천 명이다.

직톡 심범석 대표는 “최근 이더리움의 높은 수수료와 느린 전송 속도에 불편을 겪는 사용자들이 많았다. 이번 스왑을 통해 직토큰 사용자는 매우 빠르고, 저렴한 수수료로 거래소 간 입금 및 출금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