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A, 국제협력 기술개발 사업 추진…중기 신북방 시장 진출 도모
상태바
TIPA, 국제협력 기술개발 사업 추진…중기 신북방 시장 진출 도모
  • 김범규 기자
  • 승인 2020.09.08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TIPA)은 한-러 수교 30주년을 기념해 중소벤처기업의 신북방 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국제협력 기술개발 사업을 신설했다고 8일 밝혔다.

올해 초부터 지원중인 ‘해외원천기술 상용화기술개발 사업’은 러시아 공공기관·기업 등이 보유한 핵심기술의 국내 도입을 통해 중소벤처기업 중심의 후속 기술개발 및 전문가와 기술협력에 기반한 기술역량 강화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사전기획을 통해 러시아 공공기관·기업 등을 대상으로 수요조사를 실시한 결과 양국 기술협력 수요·공급기술 및 원천·핵심기술을 보유한 전문가를 발굴햇으며 이에 기반한 2020년 총 38개 과제를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코로나19 등으로 인한 중소벤처기업의 글로벌 기술협력 애로를 고려하여 비대면 방식의 과제를 지원한다.

러시아 전문가와의 원활한 비대면 회의 운영을 위해 관련 절차 및 인프라 활용이 가능하도록 사업관리지침 등을 개정했다.

향후 지속적인 현장 의견 청취를 통해 코로나19에 따른 국내 중소벤처기업의 과제 수행 관련 불편사항을 최소화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을 통해 국내 중소벤처기업의 단기 상용화 기술개발을 촉진하고 기술협력 대상국의 수입 대체산업을 선제적으로 공략해 해외시장 진출을 견인함으로써 중소벤처기업 글로벌 기술협력 체계 구축의 마중물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 4차 산업혁명의 글로벌 확산 추세에 발맞춰 국내 중소벤처기업이 기술 선도국 등으로 신시장을 개척할 수 있도록 향후 기술협력 대상 국가를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TIPA는 기술협력 대상국 및 신규 수요·공급기술 발굴을 위한 사전 수요조사를 연내 실시할 계획이다. 사업관련 자세한 정보는 중소기업 기술개발사업 종합관리시스템(SMTECH)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