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A&C, 하이퍼클라우드 4.1 출시
상태바
티맥스A&C, 하이퍼클라우드 4.1 출시
  • 최형주 기자
  • 승인 2020.08.31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이크로서비스 아키텍처, 멀티 클라우드, 인공지능 강화

티맥스A&C(이하 티맥스)가 쿠버네티스 기반 오픈 클라우드 플랫폼 하이퍼클라우드(HyperCloud) 4.1버전을 출시했다. 이번 버전을 통해 하이퍼클라우드는 MSA(마이크로서비스 아키텍처), 멀티 클라우드, 인공지능(AI)을 강화한 더욱 고도화된 통합 클라우드 플랫폼으로 거듭났다.

하이퍼클라우드는 고객이 직접 클라우드 환경을 선택하고 주도적으로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하는 통합 클라우드 플랫폼으로, 고객이 쿠버네티스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이 없어도 클라우드 전환 등 서비스 이용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새로운 하이퍼클라우드 4.1버전은 기존 버전 대비 UI(User Interface)를 포함한 전체적인 사용성을 개선했으며, 모니터링 기능을 강화하여 편의성을 크게 높였다. 간편하고 자동화된 멀티 클라우드 기능이 추가됐고, 퍼블릭 클라우드의 쿠버네티스 클러스터 및 프라이빗 클러스터를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는 활용성이 장점이다.

또한 지속적 통합/지속적 전달(CI/CD) 환경을 손쉽게 구성할 수 있도록 폼 에디터를 탑재했으며, 파이프라인 빌더를 통해 구성 단계에 따라 원하는 오픈소스를 선택해 환경 구성이 가능하다.

하이퍼클라우드 4.1 버전에는 MSA를 위해 설계된 아키텍처들을 연결하는 서비스 메쉬, API 게이트웨이(Gateway)가 기본적으로 탑재되어 있어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을 효과적으로 개발하고 사용할 수 있다. 서비스 간 커뮤니케이션 및 관리에 집중할 수 있어 더욱 생산성 높은 개발자 업무가 가능하다.

특히 클라우드 환경에서 AI와 머신러닝 모델 설계 및 훈련을 원활하게 실행할 수 있도록 관련 오픈소스를 탑재해 ‘인공지능 데브옵스(AI-DevOps/MLOps)’를 활용할 수 있다. AI-DevOps로 다양한 프로그래밍 언어를 복잡한 설정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개발자들이 AI, 머신러닝 개발을 위해 제공하는 사전 정의된 카탈로그를 통해 서버 관리 및 운영, 배포 관련 환경을 간편하게 구축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