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태풍 ‘바비’위기경보 ‘경계’격상…중대본 비상 2단계 가동
상태바
정부, 태풍 ‘바비’위기경보 ‘경계’격상…중대본 비상 2단계 가동
  • 김범규 기자
  • 승인 2020.08.26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가 태풍 ‘바비’ 위기경보를 ‘경계’로 격상하고 비상 2단계를 즉시 가동했다.

행정안전부는 제8호 태풍 ‘바비’가 북상하면서 27일까지 우리나라 전 지역에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진영 장관 주재로 관계기관 대처상황점검 회의에서 이같이 결정했다고 밝혔다.

풍수해 위기 경보단계를 ‘주의’에서 ‘경계’로 상향하고 중대본 비상 2단계를 가동하며 향후 태풍 진행경로와 우리나라에 미치는 영향 등을 고려해 위기 경보를 격상하는 등 대응 체계를 강화해 나갔다.

이번 태풍은 서해상을 따라 북상하면서 강한 바람과 함께 많은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과거 피해사례를 되풀이하지 않기 위한 대처 방안과 피해 발생 시 신속한 응급복구를 위한 대책들을 집중 점검했다.

바람에 날릴 수 있는 시설물은 단단히 묶고 지난 호우 피해 폐기물, 선별진료소 등도 강풍에 대비해 선제적 안전조치를 취해줄 것을 당부했다.

태풍의 이동경로에 있는 서해안의 경우, 양식장, 어망, 어구, 선박 등에 대한 인양 및 결박 등 조치, 만조에 대비해 해안가‧하천변 저지대 점검, 양‧배수장 가동태세 점검 등의 조치를 철저히 해줄 것을 주문했다.

집중호우 응급 복구지역의 2차 피해가 없도록 신속한 예방 조치와 대피시설의 철저한 코로나19 방역관리를 지시했다.

진영 장관은 “특히 재난취약계층에 대한 안전대책과 인명피해가 없는 것이 최우선인 만큼 적극적인 사전조치와 인명피해 우려지역 사전대피 조치에 만전을 기할 것”을 주문했다.

이어 “국민 여러분도 강풍에 날릴 우려가 있는 물건들을 단단히 묶는 등 사전에 대비해 주고 태풍의 영향권에 들면 외출을 자제하고 안전한 실내에 머물러 줄 것”을 부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