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테크윈, AI NVR 3종 및 서버형 NVR 2종 출시
상태바
한화테크윈, AI NVR 3종 및 서버형 NVR 2종 출시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0.08.20 1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화테크윈이 지능형 영상 분석 기능을 지원하는 AI NVR 3종(PRN-6410DB4/6410B4/3210B4)과 대용량 서버형 NVR 2종(XRP-4310DB4/4210B4)을 출시했다.

먼저, AI NVR 3종은 선명한 8K 고화질 영상을 64채널/32채널로 실시간 녹화, 저장, 재생 가능하며, AI 기반 지능형 영상 분석 기능을 자체 탑재해 AI 객체 검색을 지원한다.

와이즈넷 P 시리즈 AI 카메라와 연동해 베스트샷(BestShot) 이미지를 전송 받아 메타데이터를 기반으로 객체(사람, 얼굴, 차량, 번호판) 감지 및 검색이 가능하며, 속성 값(사람: 연령대, 성별, 마스크, 상하복 색상, 안경 착용 / 차량: 종류, 색상)을 기반으로 원하는 데이터를 빠르고 정확하게 검색할 수 있다.

또한, 신규 UI/UX 채용으로 사용 편의성이 대폭 개선되어 사용자가 화면 이동 없이 단일 창 내에서 모든 채널의 이벤트 및 알람 설정이 가능하고, 각 채널에 대한 편집도 할 수 있다. 타임라인에서는 마우스 오버만으로 영상 및 이미지 미리 보기를 지원한다.

이와 함께 한화테크윈 모바일 뷰어(Viewer)인 ‘와이즈넷 모바일(Wisenet Mobile) 2.0’과의 연동을 통해 모바일에서 언제 어디서나 실시간 모니터링 하며 이벤트 발생 시 빠르게 대응할 수 있다.

카메라에 새로운 이벤트가 발생했을 경우 별도의 연동 작업을 거치지 않아도 자동으로 식별해 호환해 주는 다이내믹 이벤트(Dynamic Event) 기능을 적용해 이벤트 관리 효율성을 높였다.

P 시리즈 NVR
P 시리즈 NVR

대용량 서버형 NVR은 한화테크윈의 통합관리 소프트웨어 SSM(Smart Security Manager)을 탑재해 사용자가 효율적으로 영상 정보를 운영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최대 4K UHD 영상을 128채널/72채널로 실시간 저장 및 모니터링 가능하다.

P 시리즈 AI 카메라 및 AI NVR과 연동을 통해 AI 객체 검색도 제공하며, 네트워크 병합 구성이 가능한 네트워크 티밍(Teaming), RAID 10, 50 추가 지원으로 저장 기능의 성능 및 안정성이 높아졌다. 이외에도 자동 및 수동 프라이버시 마스킹 기능 지원으로 개인정보를 보호한다.

한화테크윈 관계자는 “지난해 AI 연구소를 설립하고 AI 알고리즘을 고도화하고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NVR뿐만 아니라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AI 기반 지능형 영상 분석 기능과의 연동성을 높여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은 탄탄한 라인업을 구축해 나갈 것이다”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