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햇, 쿠버네티스용 어드밴스드 클러스터 매니지먼트 출시
상태바
레드햇, 쿠버네티스용 어드밴스드 클러스터 매니지먼트 출시
  • 최형주 기자
  • 승인 2020.08.19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종 정책 준수하며 여러 쿠버네티스 관리, 멀티 클러스터 애플리케이션 구축 가능

오픈소스 기업 레드햇이 오픈시프트(Red Hat OpenShift)를 확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쿠버네티스용 레드햇 어드밴스드 클러스터 매니지먼트(Red Hat Advanced Cluster Management for Kubernetes)’를 출시한다. 이 솔루션은 기업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에서 각종 정책을 준수하며 여러 쿠버네티스를 관리하고, 멀티 클러스터 애플리케이션 구축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어드밴스드 클러스터 매니지먼트는 최신 환경을 위한 모던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클라우드 네이티브 현실에 맞춰진 차세대 관리 기능을 추가해 레드햇 오픈시프트의 기능을 확장하며, 기업은 여러 클러스터에서 컨테이너화된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할 수 있다. 또한 기업의 컨테이너화 여정을 지원해 정책 시행 및 거버넌스 제어를 비롯한 미래 지향적 기능을 제공하고 여러 클러스터를 관리할 수 있게 한다.

하이브리드 클라우드의 클라우드 네이티브 관리에 대한 장벽도 제거했다. 어드밴스드 클러스터 매니지먼트는 온프레미스 및 퍼블릭 클라우드에 배포된 레드햇 오픈시프트와 AWS, 구글 클라우드, IBM 및 마이크로소프트 애저를 비롯한 퍼블릭 클라우드 제공자의 쿠버네티스 클러스터를 한번에 관리할 수 있다. 특히 데이터센터에서 엣지 너머까지, 기업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에서 개발부터 프로덕션까지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을 확장하고 모든 것을 단일 제어 지점에서 관리할 수 있다.

어드밴스드 클러스터 매니지먼트는 오픈시프트 구축을 위한 보안, 거버넌스, 멀티클러스터 및 애플리케이션 라이프사이클 관리를 위한 정책 중심 자동화를 제공한다. 아울러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에서 관리 구성요소를 자동으로 구성하는 중앙 정책 기능을 제공해 IT 운영팀이 업계 또는 규제 표준을 보다 효과적으로 준수하도록 한다. 이러한 정책은 각각 새로운 클러스터에 규모에 맞춰 적용될 수 있어 기업의 IT 보안 환경에 큰 지장 없이 빠른 성장이 가능하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