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캠프, 원격근무 솔루션 ‘SHIELD@Home’ 출시
상태바
소프트캠프, 원격근무 솔루션 ‘SHIELD@Home’ 출시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0.08.18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격근무지에서 웹 브라우저 접속으로 사무실 PC 보안 환경 그대로 구현
VPN, 별도 설치 파일 자체가 필요 없어 보안 사각지대 보완

사이버 보안 전문 기업 소프트캠프가 언택트 시대에 적합한 원격근무 솔루션 ‘SHIELD@Home(실드앳홈)’을 출시한다.

코로나19 발생 이후 많은 기업들이 VPN(가상사설망)을 이용한 재택근무를 시행하고 있지만, VPN 터널이 해킹을 당할 경우 공격자가 별다른 인증 없이 정상 사용자 권한으로 사내망에 접근할 수 있다는 위험성이 있다.

소프트캠프의 SHIELD@Home은 VPN이나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고도 보안이 설정된 상태에서 업무를 볼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SHIELD@Home이 적용되면 원격근무 대상자는 원격 근무지에서 HTML5가 지원되는 웹 브라우저로 자신의 사무실 PC에 접속할 수 있다. 평소 사용하던 사무실 PC를 사용하기 때문에 업무 효율성과 생산성이 유지되며, 보안 위험 없이 재택근무를 할 수 있다.

특히, 기존 재택근무 솔루션은 원격 PC 제어의 관리 기능을 활용한 것이 많아 원격근무 대상자에 대한 개인정보 침해 이슈가 있었지만 SHIELD@Home은 이같은 우려도 불식시켰다.

또한, 관리자의 편의성도 대폭 높아졌다. 관리자는 SHIELD@Home을 통해 재택근무 승인에서부터 재택근무 기간을 쉽게 설정할 수 있으며, 실시간으로 원격근무자 접속 현황이나 사용 통계 등의 정보 조회도 가능하다.

소프트캠프 배환국 대표는 “코로나19 이후 기업들은 사회적 재난에 따른 근무 환경 위협과 감염에 대한 보완책으로 언택트 근무 환경 도입을 지속해서 고려하고 있는 상황이다. SHIELD@Home은 기업이나 기관이 고민하는 원격지 근무 체제로의 손쉬운 전환을 도와주며, 업무 효율성과 보안성, 구축 및 관리의 용이성, 도입 비용 절감 등 현장의 다양한 요구사항을 반영한 혁신적인 제품이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