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인포, 데이터3법 대비하는 '데이터 카탈로그 솔루션' 공개
상태바
효성인포, 데이터3법 대비하는 '데이터 카탈로그 솔루션' 공개
  • 최형주 기자
  • 승인 2020.08.13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3법 대비해 체계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 관리 지원

ICT 인프라 기업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이 AI 기반 데이터 카탈로그 솔루션 ‘루마다 데이터 카탈로그 (Lumada Data Catalog, 이하 루마다)’를 공개했다. 루마다는 데이터3법에 대비해 체계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 관리를 지원하는 솔루션이다.

루마다는 서로 다른 속성을 가진 대용량 데이터의 메타 정보를 AI 기반으로 빠르게 파악해 정리, 통합,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엣지(edge)에서 코어, 멀티 클라우드에 이르는 IT 환경 전반에서 데이터 자산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특히 데이터 레이크 관리, 중복/복제 데이터 식별을 통한 데이터 분류, 자동 데이터 계보분석(Data Lineage) 뿐만 아니라 민감 데이터 검색, AI 및 머신러닝(ML)을 통한 태깅 수행 등 체계적 데이터 관리를 지원한다.

또한 머신러닝 기반 ‘핑거프린트(Finger Print)’ 알고리즘을 통해 수작업으로 파악이 힘든 수많은 컬럼, 메타, 속성 등을 자동으로 분석하고 매핑해 체계적인 데이터 처리와 관리가 가능하다.

기업 전체의 민감 데이터를 자동으로 감지, 태그 지정, 보호하고 민감 데이터 유무 확인이나 데이터 유형 확인 등 셀프 서비스 분석도 가능하다. 이같은 기능은 추가 처리가 요구되는 민감 정보(개인정보 등)를 빠르고 신뢰할 수 있는 수준으로 관리할 수 있어 데이터 3법 대응에 효과적이라는 설명이다.

데이터 계보분석을 통해 사용자에게 프로젝트에 가장 적합한 데이터를 선택할 수 있는 추가 정보도 제공하며, 중복 데이터 관리, 데이터 권한 관리, 지속적으로 유입되는 민감 데이터에 대한 엑세스 식별 및 제어도 가능하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