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IST 이의진 교수, G20 정상회의 주관 ‘국제 디지털 헬스 정상회의’ 초청 강연
상태바
KAIST 이의진 교수, G20 정상회의 주관 ‘국제 디지털 헬스 정상회의’ 초청 강연
  • 김범규 기자
  • 승인 2020.08.12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AIST는 산업 및 시스템공학과 이의진 교수가 리야드 국제 디지털 헬스 정상회의(Giyadh Global Digital Health Summit)에서 '팬데믹 상황에서 시민들의 순응도 향상을 위한 넛지 기술'이라는 주제로 초청 강연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회의는 G20정상회의 주관 사우디아라비아 국가방위부(Ministry of National Guard-Health Affairs) 주최로 11일부터 12일까지 열린다.

이의진 교수 [제공=KAIST]
이의진 교수 [제공=KAIST]

리야드 국제 디지털 헬스 정상회의에서는 현재와 미래의 팬데믹에 관한 디지털 헬스의 중추적인 역할에 대해 전 세계 헬스케어, 공중보건, 디지털 헬스의 산학연 리더들이 디지털 역학, 예측 모델, 공중보건 소통 및 정책, 디지털 공중보건, 웰니스, 원격의료, AI와 로봇 기술 등에 관한 발표 및 토의를 진행한다. 

디지털 기술과 혁신을 기반으로 팬데믹에 강인한 글로벌 헬스케어 시스템 구축에 관한 초석을 확립하기 위한 ‘리야드 선언(Riyadh Declaration)’ 또한 선포될 예정이다. 

6만 명 이상의 전 세계 전문가나 일반인들이 온라인으로 참여 등록을 해 사상 최대 규모의 디지털 헬스 행사가 온라인에서 열리게 된다.

이의진 교수의 초청 강연은 한국시간으로 12일에 새벽에 진행됐고 인간의 행동이 감염병 전파와 차단에 어떤 역할을 하며 인간의 사고 행동 모델과 넛지 기반 디지털 시스템 디자인, 위기상황에서의 의사소통과 상호작용을 위한 다양한 디지털 기술 기반 방법론 및 사례에 대한 논의를 한다.

이와 함께 디지털 공중보건을 위한 넛지 기술적용에 대한 핵심 이슈도 다룬다.

강연은 리야드 국제 디지털 헬스 정상회의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실시간 중계되며 추후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일반에게 공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