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M-다임러, 클라우드와 보안 위한 상호 협력 확대
상태바
IBM-다임러, 클라우드와 보안 위한 상호 협력 확대
  • 최형주 기자
  • 승인 2020.08.11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임러, 지능형 클라우드 솔루션 구현 및 글로벌 애프터서비스 포털 IBM 퍼블릭 클라우드로 마이그레이션

IBM과 글로벌 자동차 기업 다임러(Daimler)가 보안 강화 및 상호 관계를 위한 양사간 협력 확대에 나선다. 앞으로 다임러는 혁신에 속도를 내고, 개방성과 보안이 핵심인 비즈니스용 퍼블릭 클라우드를 활용하기 위해 지능형 클라우드 솔루션을 구현하고, 글로벌 애프터서비스 포털을 IBM 퍼블릭 클라우드로 마이그레이션한다.

소매 부문의 정비 및 수리 공정을 지원하는 글로벌 애프터서비스 포털은 다임러의 시장 활동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그동안 다임러는 포털 핵심 제품에 대한 늘어나는 수요를 해결하고자 민첩성과 확장성을 강화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엄격한 보안 수준을 유지할 수 있는 새로운 기술 플랫폼을 찾고 있었다.

이번 협력 확대의 중심이 되는 IBM 클라우드 쿠버네티스 서비스(IBM Cloud Kubernetes Service) 기반의 IBM 퍼블릭 클라우드 플랫폼은 고객의 애플리케이션 환경을 확장 가능한 최신 마이크로서비스 아키텍처로 전환하도록 지원한다.

이를 통해 다임러는 IBM 퍼블릭 클라우드에 포털을 호스팅해 필요에 따라 확장하고 새로운 오퍼링을 신속하게 도입할 수 있게 됐고, 이는 사용자의 니즈에 효율적으로 대응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란 예측이다.

아울러 IBM 퍼블릭 클라우드로 전송 및 저장되는 데이터는 IBM 하이퍼 프로텍트 서비스(IBM Hyper Protect Services)와 같은 통합 보안 기능을 통해 보호를 받아 최고 수준의 다임러의 주요 데이터 보호 규정 요건도 충족한다.

하워드 보빌(Howard Boville) IBM 클라우드 수석 부사장은 “기업이 퍼블릭 클라우드를 채택할 경우, 운영 환경을 재정립해 혁신을 추진하고 인프라를 현대화하면서도 보안성 재고까지 가능하다”며 “IBM 퍼블릭 클라우드는 고객이 각자의 키와 데이터를 독점적으로 제어할 수 있는 업계 선도적인 암호화 기능을 제공하고, 고객의 중요 데이터 보호를 위해 높은 수준의 보안을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