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트온, 직장인들을 위한 새로운 디자인 및 서비스 업데이트
상태바
네이트온, 직장인들을 위한 새로운 디자인 및 서비스 업데이트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0.08.05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트온, 공식 홈페이지, 슬로건, 디자인 및 서비스 등 새롭게 탈바꿈

SK커뮤니케이션즈가 메신저 네이트온에 직장인들을 위한 새로운 디자인과 서비스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함께하는 일이 쉬워진다’라는 새로운 슬로건을 내건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네이트온 PC 버전과 모바일 버전의 전체 디자인 개편은 물론 공식 홈페이지, 슬로건,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심벌을 새롭게 선보였다.

네이트온의 주 사용자인 직장인들의 효율적인 업무를 돕기 위한 서비스도 공개했다. PC 버전은 메시지함, 팀룸, 파일함 등 주요 기능과 통합 알림 설정 버튼으로 구성된 통합 내비게이션을 왼쪽에 배치해 편리한 이용을 돕는다.

대화창은 이모티콘, 파일 보내기 등 자주 사용하는 기능 위주로 재배치했으며 단체 대화방에서 특정 상대를 부를 수 있는 ‘멘션 기능’이 추가됐다.

모바일 버전은 PC 버전과 동일한 룩앤필(Look&Feel)을 적용했으며, 편의성을 고려해 하단에 친구 목록, 메시지, 팀룸 등 주요 서비스 이동 메뉴를 배치함으로써 사용 경험의 일관성을 강화했다.

이와 함께 새로운 이모티콘도 추가됐다. 사용자가 직접 제작한 ‘네이트온 직장티콘 공모전’ 수상작과 신규 강아지 캐릭터 ‘바루’의 이모티콘을 공개해 선택의 폭을 넓히는 동시에 대화의 재미를 강화했다.

이 외에도 바쁜 업무 속에도 뉴스를 놓치고 싶지 않은 직장인들을 위해 오늘의 주요 뉴스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PC 버전 하단에 네이트 콘텐츠 영역을 강화했다. 모바일 버전에서도 간편히 네이트를 즐길 수 있는 ‘네이트 탭’을 추가했다.

또한, PC 버전에서는 '쇼핑 탭'을 신설해 특가 쇼핑 정보를 제공하고, 판매에 어려움을 겪는 우리 농축수산물 생산자와의 연계로 착한 소비를 돕는다.

SK컴즈 네이트온 김경옥 담당은 “이번 업데이트는 메신저 본연의 기능인 커뮤니케이션 역량을 향상시켜 네이트온의 주 사용자인 직장인들이 구성원들과 편리하게 소통하고 효율적으로 업무를 진행하는데 기여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앞으로도 네이트온은 사용자들이 즐겁게 협업하며 높은 업무 효율성을 거둘 수 있도록 업무용 메신저에 적합한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설명했다.

한편, 네이트온은 직장인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8월 한 달간 네이트온 PC 버전으로 참여할 수 있는 ‘네이트온 퇴근 도장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벤트 참가자에게는 에어팟 프로, 신세계 상품권 등 풍성한 경품을 증정한다. 또한 8월 말에는 개편 기념 신규 프로모션을 계획 중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