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부, 오늘부터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포상 접수 시작
상태바
고용부, 오늘부터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포상 접수 시작
  • 황지혜 기자
  • 승인 2020.08.03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용노동부는 8.3.부터 8.31.까지 "2020년도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포상" 을 위한 신청을 받는다.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포상"은 각계각층에서 일자리창출을 위해 기여한 개인과 단체를 포상하는 것으로, 2009년부터 시행해 왔다.

올해에도 사회의 각 분야에서 일자리를 늘리거나 일자리의 질을 앞장서서 개선하는 등 일자리창출에 공적이 큰 개인과 단체를 적극적으로 발굴하여 포상할 계획이다.

특히, 노동시간 단축, 일.생활 균형 실천,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 청년고용 확대(해외진출) 등 좋은 일자리 창출에 앞장선 개인과 단체가 정부포상을 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2020년도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포상" 을 원하는 개인과 단체는 분야별로 지방고용노동관서 또는 한국산업인력공단에 공적 조서 등의 신청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유공자를 추천하고자 하는 국민은 누구나 고용노동부 누리집*에서 일자리창출에 공이 있는 개인 또는 단체를 추천할 수 있다.

신청 및 추천 접수 이후에 공개검증(10월)과 공적심사(10월) 등의 절차를 거쳐 정부포상 대상자를 결정하고, 올해 12월에 "2020년도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포상 시상식" 을 개최할 예정이다.

김영중 노동시장정책관은 “그동안 일자리 문제를 해결하고 국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묵묵히 기여해 온 유공자를 찾아 그 공적을 널릴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