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리오, 서비스 보안 강화 위한 웁살라시큐리티 자금세탁방지(AML)통합 솔루션 도입
상태바
델리오, 서비스 보안 강화 위한 웁살라시큐리티 자금세탁방지(AML)통합 솔루션 도입
  • 정은상 기자
  • 승인 2020.07.28 2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델리오(대표 정상호)가 웁살라시큐리티의 자금세탁방지(AML)통합 솔루션을 도입하며 서비스 보안 강화에 나섰다. 델리오는 국제 기준에 맞는 자금세탁 방지 및 서비스 보안 강화를 위해 자체 자금세탁방지 통합솔루션을 도입한다고 최근 밝혔다. 

자금세탁방지 솔루션은 고객 신원 확인, 위험평가, 자금세탁의심 거래 추출 및 혐의거래 보고 등 자금세탁방지 의무를 준수하기 위한 솔루션이다.

웁살라시큐리티는 블록체인 보안 전문 업체로 가상자산 부정거래를 사전에 식별, 추적할 수 있는 원천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규제 기관 및 기업 등을 대상으로 국제자금세탁방지위원회 (FATF) 컴플라이언스를 준수하는 자금세탁방지(AML)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델리오는 내년 3월 시행 예정인 ‘특정 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특금법)’에 대비함은 물론, 암호화폐 자금세탁방지(AML) 솔루션 도입을 통해 가상자산 투자 및 자금 거래의 투명성을 높이고 가상자산에 대한 모니터링, 분석 등을 통해 보다 강력한 서비스 보안을 구축해 간다는 방침이다.

한편, 델리오는 기업에서 암호화폐 렌딩 및 예치 등 가상자산을 활용한 서비스를 손쉽게 구축할 수 있는 ‘델리오 클라우드’를 런칭한 바 있다.
 

*디파이(Defi) 란? 정부 또는 기업을 중심으로 하는 중앙기관의 통제가 없이 인터넷이 연결된 어디에서나 블록체인 기술을 바탕으로 한 탈중앙화 금융 서비스를 뜻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