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T캡스, 발열측정 가능한 출입통제 솔루션 ‘캡스 스마트패스’ 출시
상태바
ADT캡스, 발열측정 가능한 출입통제 솔루션 ‘캡스 스마트패스’ 출시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0.07.27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얼굴인식으로 신분 확인과 발열 측정이 동시 가능한 워크스루형 출입 솔루션

보안전문기업 ADT캡스가 출입통제와 발열 측정이 동시에 가능한 워크스루형 출입보안 솔루션 ‘캡스 스마트패스’를 출시한다.

‘캡스 스마트패스’는 비접촉식 출입보안 솔루션으로, 얼굴인식기를 통해 신분 확인부터 체온 측정, 마스크 착용 여부까지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단말기 인식을 위해 허리를 숙여 눈높이를 맞추거나 멈출 필요 없이 평소 걷는 모습과 속도 그대로 통과하면 감지가 가능하다.

실시간으로 모니터를 확인하는 인력이 별도로 필요하지 않으며, 단말기 하나로 건강 이상자와 마스크 미착용자를 식별할 수 있어 감염병 확산을 방지하는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출입보안 구축이 가능하다.

이번 솔루션은 특히 얼굴에 최적화된 AI 알고리즘을 적용해 단 1장의 사진만으로도 높은 인식률을 자랑한다. 딥러닝 AI가 얼굴 정면뿐 아니라 상하좌우 30도 이내의 측면 얼굴까지 학습해 정확도를 향상시켰으며 조명, 각도, 표정이 달라지거나 머리스타일, 안경 등의 변화도 정확하게 인식한다.

또한 FHD 카메라 및 듀얼 렌즈, 최신 광역보정기술(WDR)을 적용해 직사광선이나 역광이 심한 환경에도 방해받지 않고 또렷하게 얼굴을 인식한다.

관리자의 편의성을 높인 것도 장점이다. 관리자는 전용 소프트웨어 툴을 사용해 간편하게 인증 기록을 관리하고 출입을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다.

워크스루형 얼굴인식기 제품은 스피드게이트에 적합한 7인치 2종과 소형 매장을 위한 4인치 1종으로 출시되며, 사업장 규모에 따라 맞춤형으로 적용할 수 있다.

ADT캡스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ㆍ비접촉 보안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며 “비접촉식 출입인증 솔루션인 ’캡스 스마트패스’는 언택트 시대에 보안 효율성 확보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