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자미디어재단, 공무원연금공단과 은퇴공무원 미디어 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시청자미디어재단, 공무원연금공단과 은퇴공무원 미디어 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 황지혜 기자
  • 승인 2020.07.24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청자미디어재단과 공무원연금공단은 지난 23일 시청자미디어재단 본사에서 은퇴공무원의 미디어 역량강화와 디지털 뉴딜 구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 은퇴공무원의 미디어 역량 증진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 ▲ 건강한 미디어 환경 조성을 협력사업 공동기획 및 운영 ▲ 양 기관 간 인적·물적 인프라 교류 등을 협력하기로 했다.

신태섭 시청자미디어재단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은퇴공무원들이 미디어를 통해 사회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칠 수 있도록 미디어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정남준 공무원연금공단 이사장은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은퇴공무원의 비대면 사회 공헌활동이 중요해졌다.”며, “이번협약을 통한 은퇴공무원의 미디어봉사 활성화가 정부의 디지털 뉴딜 구현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시청자미디어재단은 시청자의 방송 참여와 권익증진 등을 위하여 방송법에 의해 설립된 미디어 전문 공공기관(준정부기관)으로 미디어교육과 시청자의 방송참여 지원, 장애인 방송접근권 향상 등을 위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시청자미디어재단은 올해 8월 서울성북미디어문화마루로 확장 이전하는 서울센터를 비롯해 올해 하반기에 개관하는 충북·세종센터를 포함하여 전국 10개 시청자미디어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용자들은 센터를 통해 맞춤형 미디어교육 및 체험, 미디어 제작 장비 대여 등을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