펀앤뉴, 동적QR 기술 적용한 비대면 출입시스템 활용 한섬 패밀리 세일 행사 성공적 진행
상태바
펀앤뉴, 동적QR 기술 적용한 비대면 출입시스템 활용 한섬 패밀리 세일 행사 성공적 진행
  • 정은상 기자
  • 승인 2020.07.22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 동적 QR 특허 등록, 높은 보안성 요구 군기지와 기업에 공급

펀앤뉴는 지난 9일부터 12일까지 삼성동 코엑스에서 진행한 한섬 패밀리 세일 행사에서 참관객들의 안전한 출입과 원활한 행사 진행을 위해 자체 특허 기술인 동적QR 기술을 활용한 출입증 생성 및 인식 기술을 납품하여 성공적이고 안전한 행사 진행을 하였다고 밝혔다.

동적 QR 기술을 활용한 비대면 출입관리 솔루션은 DQR(Dynamic QR) PASS 라는 새로운 솔루션으로 출시되며, 사용자 인증 후 시간 기반의 OTP를 포함하는 진본 QR과 가본 QR을 함께 동적으로 구성하여 해당 QR을 다른 사용자에게 양도 목적으로의 복사 또는 QR을 사용한 위변조를 방지한다. 

펀앤뉴는 2019년 동적 QR에 대한 특허를 등록하고, 높은 보안성이 요구되는 군기지와 기업들에 공급한 바 있다. 해당 기술은 안드로이드 폰과 아이폰, 윈도우 폰 등 다양한 모바일 디바이스는 물론 웹 기반으로 적용이 가능해 PC 용 웹 또는 모바일 웹에서도 활용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 

특히 출입시스템 이외에도 최근 피싱 사건으로 문제가 되는 은행이나 관공서, 브랜드 기업의 홈페이지 피싱 방지 및 사이트 인증 등에도 적용 가능하다.

동적 QR 출입시스템의 안정성과 보안성은 과거 국방 기관과 대기업 등에 공급하며 확인되었으며, 최근 패션 전문 기업 한섬이 나흘간 코엑스에서 진행한 패밀리 세일에서 재차 확인되었다. 해당 행사는 코로나19 예방 차원에서 인파가 몰리지 않도록 관리하기 위해 입장 인원을 날짜별로 제한하고, 사전 신청 단계에서 문진표 작성 등을 통해 확진자 유입을 차단, 안전한 행사가 되도록 추진하였다. 여기에 펀앤뉴의 동적QR기술을 적용한 출입 시스템을 적용해 비대면 출입자 확인 방식으로 진행되어 행사의 편의와 안전성을 높였다.

펀앤뉴 이진영 대표는 “코로나 시대에 적합한 비대면 요건을 충족하면서,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는 출입 관리 솔루션 출시를 본격화해 기업의 모든 출입자를 관리하고 유동 고객과 매장 내 회원 관리가 필요한 다양한 곳에 위변조 불가능한 동적 QR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주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