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스트 스쿼드' 해커 그룹, 유럽 우주국 홈페이지 해킹
상태바
'고스트 스쿼드' 해커 그룹, 유럽 우주국 홈페이지 해킹
  • 최형주 기자
  • 승인 2020.07.16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버측 요청 위조' 원격 코드 실행 취약점 악용해 해킹

핵티비스트 그룹으로 알려진 고스트 스쿼드(Ghost Squad Hackers)가 유럽 ​​우주국(European Space Agency, 이하 ESA) 사이트를 해킹했다.

고스트 스쿼드는 수년간 미군, 유럽 연합, 워싱턴 DC, 이스라엘 국방군, 인도 정부 및 일부 중앙 은행을 포함한 수많은 조직과 정부 기관을 해킹했다고 주장하는 해커그룹이다.

고스트 스쿼드는 이번 공격을 위해 ESA서버의 서버측 요청 위조(Server-Side Request Forgery, SSRF)라는 원격 코드 실행 취약점을 악용했다고 밝혔다.

SSRF 공격은 요청을 변조해 해커가 의도한 서버로 요청을 가게 하거나 요청 자체를 변경할 수 있는 공격 방식이다.

고스트 스쿼드는 글로벌 보안 블로그 시큐리티 어페어(Security Affairs)의 보안 전문가 피에루이지 파가니니(Pierluigi Paganini)와의 인터뷰를 통해 “이번 공격은 데이터를 유출시키기 위해서가 아닌, 웹사이트가 취약하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함”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는 글로벌 정보 보안 블로그 ‘시큐리티 어페어즈(Secutiry Affairs)’의 설립자이자 유럽네트워크정보보안기구(ENISA) 소속 보안 전문가 피에루이지 파가니니(Pierluigi Paganini)와의 공식 파트너십을 통해 작성되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