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IoT 보안까지 책임지는 안전한 스마트홈 솔루션, 코맥스 ‘A.I HOME’
상태바
홈 IoT 보안까지 책임지는 안전한 스마트홈 솔루션, 코맥스 ‘A.I HOME’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0.07.15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맥스하면 대부분 숫자패드 방식의 디지털도어록을 먼저 떠올릴 것이다. 그만큼 코맥스는 디지털도어록 시장의 절대 강자였다. 하지만 코맥스는 그 자리에 만족하고 머물러 있지 않았다. 꾸준한 기술개발과 사업영역 확장을 통해 이제는 스마트홈 전문기업으로 도약에 성공했다. 코맥스는 스마트홈 허브인 월패드를 중심으로 현관 보안, 가정용 IoT 관리, 각종 편의 시스템에 이르기까지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코맥스 스마트홈 월패드
코맥스 스마트홈 월패드

 

홈 IoT 허브, 월패드

가정용 IoT 시장이 열리면서, 시장 선점을 위한 경쟁이 치열하게 펼쳐졌다. SKT, KT, LG U+ 등의 통신3사는 물론이고 가전제품을 생산하는 삼성전자와 LG전자 등의 전통적인 대기업부터 네이버, 카카오 등의 IT 기업들까지 홈 IoT 시장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특히 이들이 관심을 보인 제품은 홈 IoT의 허브 플랫폼으로, 인공지능 음성 스피커나 스마트 가전제품 등을 통해 시장을 공략했다.

코맥스는 이 시장에 월패드로 도전장을 내밀었다. 코맥스의 A.I HOME 솔루션은 가정용 월패드를 통해 현관 보안, 내부 감시, 가스 누출 감지, 공기질 감지 등 집 내부의 안전을 한번에 관리할 수 있으며 IoT 전자 기기의 조작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을 제공한다. 인공지능, 빅데이터, 클라우드 등 첨단 IT 기술을 접목해 강력한 보안 성능을 갖추었고, 다양한 시스템과의 연동을 지원한다.

 

강력한 스마트홈 시큐리티 시스템

바이오 도어록

코맥스 A.I HOME의 보안 시스템은 현관 도어록과 영상 감시 시스템뿐만 아니라 다양한 센서와의 연동을 통한 화재감지, 안면인식, 차량번호인식 및 추적, 통합 영상 처리 등의 통합 보안 서비스를 지원한다. 또, 코맥스의 바이오 도어록 제품과 연동해 A.I HOME의 현관 보안을 한층 강화할 수 있다.

바이오 도어록은 얼굴인식과 지문인식을 모두 지원하며, 스마트폰과의 연동을 통해 원격 제어도 가능하다. 아울러, 동작감시센서와 침입감지센서를 설치하면 외부에서의 침입에 완벽히 대응할 수 있으며, CCTV와 VNVR까지 연동하면 전문 시설 보안과 비교해도 부족함이 없는 영상관제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다.

 

 

다양한 편의 기능 제공

코맥스의 스마트 월패드는 카카오, 구글, KT 등의 음성인식 서비스가 탑재되어 있어, 전용 단말기를 구입하지 않아도 관련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홈 IoT 기기가 연동되어 있다면, 음성 명령으로 쉽게 제어 가능하다. 스마트폰과의 연계를 통한 원격 관리, 공동주택의 경우 세대망 접속, 엘리베이터 호출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을 제공한다.

무엇보다 주목할 만한 것은 이러한 연결이 인위적으로 느껴지지 않도록 섬세하게 설계되어 있다는 점이다. 코맥스는 A.I HOME 사용자가 자연스럽게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도록,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기술로 분석한 개인 맞춤형 서비스 제공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물이 거울 형태의 홈 IoT 허브인 A.I 스마트 미러와 탁상형 월패드라고 할 수 있다. 스마트 월패드를 꼭 벽에 부착할 필요 없이 생활 방식에 맞춰 다양한 형태의 스마트홈 솔루션을 도입할 수 있다.

탁상형 월패드 ANSWER T
탁상형 월패드 ANSWER T
스마트 미러
스마트 미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