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보통신자격협회-한세사이버보안고등학교,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한국정보통신자격협회-한세사이버보안고등학교, 업무협약 체결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0.07.08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정보통신자격협회와 한세사이버보안고등학교가 7월 8일,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한세사이버보안고등학교 매화홀에서 4차 산업 ICT/인공지능 교육 선진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4차 산업 IT 융합 시대에 필요한 인력 배출을 위한 교육의 질 향상, 사회 공헌, 전문 기술인 양성 및 교육의 내실화를 기하는 목적으로 추진됐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상호 간의 연계 체계 확립 ▲온ㆍ오프라인 상호 홍보 지원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부응하는 미래 직업 교육 기반 확립 ▲인공지능(AI) 분야의 교육 강화와 수업 혁신 선도 ▲재학생의 ICT 기술 역량 향상을 위한 자격증 취득 장려 및 지원 ▲특강 및 실습 기회 제공 등 4차 산업 융합 인재를 양성하는데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한국정보통신자격협회 한복수 이사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가 시작되면서 인공지능, 사이버 보안 등 첨단 기술과 융합된 새로운 직업군에 대한 수요가 계속 증가하고 있다. 협약을 통해 학생들이 최신 기술을 습득하도록 돕고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역량을 중점적으로 키울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세사이버보안고등학교 박정재 교장은 “이번 협약은 미래 사회 변화에 대응한 인공지능(AI) 교육과 융합 교육의 필요성에 대한 공감에서 추진됐다. 해킹보안과ㆍ게임과ㆍ네트워크보안과가 인공지능를 기반으로 한 융합 교육을 시작으로 4차 산업 실습 중심의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