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네시온 '캠패스', CCTV 패스워드 보안부터 관리까지 심플하게
상태바
휴네시온 '캠패스', CCTV 패스워드 보안부터 관리까지 심플하게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0.07.06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차 산업혁명시대 영상보안 산업 시장은 네트워크 기반으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영상정보 처리 기술의 고도화 및 사회 전반에 걸친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ㆍ운용으로 CCTV 해킹, CCTV 영상정보 유출로 인한 사생활 침해 사고 등 보안 이슈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어 이에 대한 대비가 필요하다.

휴네시온의 'CamPASS(캠패스)'는 CCTV통합관제센터, 스마트시티, 교통정보센터, 금융기관, 국방, 산업 시설 모니터링 시스템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되는 영상정보처리기기(CCTV)의 패스워드를 안전하게 관리하여 영상정보의 훼손 및 오ㆍ남용, 개인 사생활 침해와 같은 보안 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CCTV 패스워드 관리 솔루션이다.

캠패스는 인가된 관리자가 설정한 패스워드 보안 정책을 기준으로 CCTV 패스워드를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다. 패스워드 암호화를 위해 국정원 검증필 암호모듈을 적용하여 강력한 보안 환경을 제공한다.

검증된 표준 난수발생기를 사용해 패스워드를 랜덤 생성하며, 생체인증을 포함한 2-Factor 인증을 통해 안전하게 패스워드를 확인할 수 있다. 패스워드 변경 스케줄 관리 기능을 제공해 개별 또는 그룹별로 CCTV 패스워드를 변경할 수 있고, 변경 일시, 반복 주기를 지정해 주기적으로 자동 일괄 변경이 가능하다.

관리자는 수많은 CCTV 기기의 비밀번호를 일일이 변경하지 않아도 돼 안전하고 편리한 보안 환경을 유지할 수 있다. 패스워드 변경 후에는 동일 패스워드 적용을 위한 검증을 수행하며, 장애 시에는 안전한 패스워드 확인을 위한 패스워드 보안 USB 백업을 지원한다.

CCTV통합관제센터에서는 수천 대의 CCTV에 대한 효율적인 관리를 위해 다양한 VMS 솔루션과 연동이 필요하다. 캠패스는 이노뎁, 마일스톤, 리얼허브, 인콘, 제너텍, 한화테크윈 등 국내외 주요 기업들의 VMS솔루션과 연동 테스트를 완료했다. 특히, 멀티 VMS 연동은 경쟁사와 차별화된 기능으로 CCTV 패스워드 통합 관리가 가능하다.

또한, CCTV업체의 유지보수 담당자가 보다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CCTV 유지보수를 진행할 수 있도록 1회성 유지보수 계정 발급을 제공한다. CCTV 유지보수를 위한 1회성 계정은 관리자와 CCTV 유지보수 담당자 모두 신청이 가능하다.

관리자는 여러 건의 CCTV 유지보수 신청 시에도 한 번에 계정 발급을 진행할 수 있으며, 실시간 대시보드를 통해 유지보수 신청 및 계정 발급 현황을 모니터링 할 수 있다.

캠패스는 CCTV 장비 현황, 장애 관리, 설치부터 폐기까지의 이력 관리를 통해 CCTV 현황을 체계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패스워드 변경 이력, 유지보수 계정관리 이력, CCTV 현황 관리 보고서 등 다양한 통계 보고서를 제공해 업무 효율성을 높여준다.

이 외에도 CCTV 비디오의 해상도, Frame Rate, Bit Rate 정보를 제조사별, 모델별로 일괄 변경이 가능하여 효율적인 관제업무를 지원하고, CCTV 장비뿐만 아니라 시스템 패스워드 관리 기능을 탑재해 통합 운영을 도와준다.

이와 함께 품질과 기능 검증을 완료해 GS인증을 보유하고 있고, 조달청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 등록되어 있다. CCTV 패스워드 관리 솔루션으로 유일하게 보안기능확인서 획득 예정으로, 국가ㆍ공공기관에서 별도의 보안 검증을 거치지 않고 도입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