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MS, NIA와 '사회적 가치' 위한 AI 분야 협력
상태바
한국MS, NIA와 '사회적 가치' 위한 AI 분야 협력
  • 최형주 기자
  • 승인 2020.07.03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전략부터 정책, 산업 분야 정보 공유하고 협력

마이크로소프트(이하 MS)와 한국정보화진흥원(이하 NIA)이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AI(인공지능) 분야 협력’을 위해 실무협의회를 구성하고 오는 7월부터 12월까지 상호 협력을 강화한다. 앞으로 양사는 AI·데이터 경제 활성화를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AI 전략에서부터 정책, 산업 분야의 정보를 공유하고 협력할 예정이다.

협력내용은 크게 ▲사회공헌을 위한 AI 데이터 셋 발굴, 구축 및 개방을 통해 AI 생태계 활성화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AI 경진대회 개최를 통해 사회적 가치실현 전문 스타트업을 발굴, 새로운 일자리 창출 도모 ▲사회현안 해결을 위한 AI 세미나 및 컨퍼런스(AI for Society) 개최를 통해 AI 관련 전략, 정책, 사례, 경험 공유 ▲사회적 격차 해소를 위한 AI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컨텐츠 공유 ▲기타 사회적 가치실현을 위한 AI 분야 협력의 5가지다.

문용식 NIA 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한 국가적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글로벌 선도기업인 MS와 협업해 AI에 대한 새로운 방향성을 모색하고 사회적 가치를 창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지은 한국MS 대표이사는 “MS의 글로벌 경험과 AI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국정보화진흥원과 사회적 가치를 함께 창출하고, 사회 다양한 계층이 AI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협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