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글로벌 초대형 기업, IT 투자액 8950억달러 규모
상태바
지난해 글로벌 초대형 기업, IT 투자액 8950억달러 규모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4.09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DC의 추산에 따르면 2014년 전세계 초대형 다국적 기업들의 내부 지출을 포함한 IT 투자액은 8950억달러 규모로 나타났다.

각종 IT 벤더들은 이러한 초대형 기업들의 막대한 IT 예산을 통해 매출 증진과 함께 가시적인 성과를 얻기를 열망하는데 이러한 유수 기업들과 함께 비즈니스를 함으로써 신뢰성 구축뿐만 아니라 즉각적으로 시장 인지도를 상승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IDC의 최신 보고서 ‘The Big Guns: IDC's Worldwide Top Ten IT Spenders’는 이러한 대형 글로벌 기업들의 테크놀로지 투자를 이끄는 비즈니스 최우선 과제와 목표에 대한 조사 결과를 담고 있다.

IDC는 이번 보고서를 통해 초대형 기업들의 IT 투자 방향 및 움직임을 통해 이들 산업 리더들의 2015년 및 그 이후의 비즈니스 변화 방향을 엿볼 수 있으며 제3의 플랫폼(The 3rd Platform: 클라우드, 모빌리티, 빅데이터/분석 및 소셜 기술을 기반으로 한 IT 산업의 차세대 플랫폼)이 ‘혁신단계(innovation stage)’에 접어들고 있는 현 시점에서 이들 기업들이 기존 기술 토대 위에서의 가치 창출(value creation)을 최상위에 두고 이에 집중할 것으로 전망한다고 전했다.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