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넥스존, 세계 CCTV 1위 하이크비전과 국내 VAD 총판 계약
상태바
씨넥스존, 세계 CCTV 1위 하이크비전과 국내 VAD 총판 계약
  • 김범규 기자
  • 승인 2020.07.02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T 하드웨어 및 생활가전 전문 유통기업 씨넥스존이 보안제품 및 솔루션 공급업체인 하이크비전(HIKVISION)과 국내 VAD(Value-added Distributor) 총판 계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씨넥스존은 이번 계약을 통해 휴대용 열화상 카메라를 필두로 보안제품의 국내 정식 유통을 시작한다고 설명했다. 

총판계약 체결식 [제공=씨넥스존]
총판계약 체결식 [제공=씨넥스존]

계약을 체결한 하이크비전은 영상보안을 기반으로 성장해 혁신적인 보안 제품 및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선두 기업이다. 전 세계 150개국에서 CCTV 보안관리, 빅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글로벌 보안 시장을 선두에서 이끄는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CCTV 시장의 경우 2018년 기준 전세계 시장 규모가 165억 달러(약 19조 5000억 원. 영국 IHS마켓 집계 기준)에 달하는데 이 중 하이크비전이 약 20%의 점유율을 차지하며 세계 1위를 기록 중이다. 

씨넥스존은 국내 총판 계약 후 휴대용 열화상 카메라를 먼저 선보일 예정이다.

열화상 카메라는 사람의 체온을 빠르고 효율적으로 검사할 수 있는 기기로 원거리에서도 초고감도 열화상 센서를 통해 열을 감지할 수 있다. 

열화상 카메라는 접촉식 체온계보다 더욱 빠르고 안전하게 고열 여부를 확인할 수 있어 외부인들의 출입이 잦은 대형 건물이나 음식점 등에서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도구로 찾는 수요가 빠르게 늘고 있다.

열화상 카메라의 일반 가격대가 수백만 원대인데 반해 하이크비전의 휴대용 열화상 카메라는 80만 원대로 중소형 음식점을 비롯한 소상공인들도 부담 없는 가격으로 도입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제품은 7월 출시 예정이며 오픈마켓 등 온라인에서 구매할 수 있다.

씨넥스존 관계자는 “14년 간 국내 IT H/W 유통 시장의 발전과 함께 빠르게 성장해온 역량이 하이크비전과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만드는 데 큰 기여를 한 것으로 생각한다”며 “기업, 중소상공인, 개인별로 최적화된 CCTV 보안 솔루션을 제안해 세계 1위 CCTV 브랜드의 가치를 더욱 폭넓게 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