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M, 클라우드 보안 관리 위해 '스파누고' 인수
상태바
IBM, 클라우드 보안 관리 위해 '스파누고' 인수
  • 최형주 기자
  • 승인 2020.06.30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BM이 규제가 강한 산업군의 고객이 요구하는 높은 보안 수준을 충족할 수 있도록 클라우드 사이버 보안 관리 솔루션 기업 스파누고(Spanugo)를 인수한다. 스파누고 소프트웨어는 IBM 퍼블릭 클라우드에 통합될 예정이다.

IBM은 2019년 금융기관의 규제 준수, 보안, 레질리언시 관련 요구사항에 대응하기 위해 금융 서비스용 퍼블릭 클라우드를 개발했다. 클라우드가 공식 출시되면, 금융 서비스 관련 규제대상 워크로드에 대해 사전예방 및 사후보정 차원의 제어 기능을 제공하고 다양한 아키텍처를 지원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기업이 감사를 받을 때 효율적이면서 투명한 방식으로 사이버 보안 규제 준수 여부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클라우드 보안을 개선하고 적응하는 프로세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사이버 공격의 여지를 줄인다.

또한 업계 최고 수준의 암호화 인증을 통해 선제적이고 자동화된 보안을 제공할 계획으로, 스파누고 소프트웨어의 통합으로 보안관제센터 솔루션 보급에도 속도를 낸다. 고객은 이를 통해 준수해야 할 규제 개요를 정의하고, 각종 제어 기능을 관리하며, 전사적 범위에서 규제 준수 상황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할 수 있다.

한편 최근 IBM은 상용 클라우드 암호화 기술, KYOK(Keep Your Own Key)를 선보인 바 있다. 이 기술은 고객 자신만이 암호화 키 및 그 키를 보호하는 하드웨어 보안 모듈을 직접 제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