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S, 빅데이터 분석 부문 최강자
상태바
SAS, 빅데이터 분석 부문 최강자
  • 이광재
  • 승인 2013.01.2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AS(쌔스)코리아(대표 조성식)가 포레스터리서치(Forrester Research)가 발표한 최근 보고서(Big Data Predictive Analytics Solutions, Q1 2013)에서 '빅데이터 예측 분석 솔루션' 부분 1위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보고서는 예측 분석이 비즈니스 성과를 획기적으로 개선할 수 있음을 언급하면서 특히 빅데이터 분석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포레스터에 따르면 SAS는 '제품 제공 범위(offering)', '전략', '시장 인지도' 등 3가지 평가 영역에서 다른 벤더들을 제치고 모두 최고점을 획득했다. 그 중에서도 제품 배치(Deployment), 파트너십, 제품 로드맵, 아키텍처 등 5가지 항목에서는 만점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평가 대상에 포함된 10개 벤더 중 SAS를 '분석 분야의 최강자'로 언급하면서 빅 데이터 예측 분석 솔루션 분야의 '부동의 리더'로 분류했다.

또한 포레스터는 자체 조사 연구를 실시해 각 벤더들의 분석 솔루션을 상세히 평가했다. SAS는 총 26종의 제품을 평가 받았는데 이는 1~12개 제품을 평가 받은 다른 벤더들과 달리 매우 광범위한 분석 포트폴리오를 가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실제로 SAS는 전 세계 고급 분석 소프트웨어 부문 35% 이상의 시장 점유율을 자랑하고 있다.

짐 데이비스 SAS 부회장 겸 CMO는 SAS는 1976년부터 업계 최강의 분석 솔루션을 제공해 왔고 빅데이터 시대를 맞아 최첨단 인메모리 분석 기술을 적용해 사용자들에게 놀라운 속도와 획기적인 분석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 SAS 하이퍼포먼스 애널리틱스 서버(High-Performance Analytics Server), SAS 비주얼 애널리틱스(Visual Analytics), SAS 데이터플럭스 이벤트 스트림 프로세싱 엔진(DataFlux Event Stream Processing Engine) 등 혁신적인 신제품을 선보임으로써 빠르게 진화하는 고객 니즈를 충족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조성식 SAS코리아 대표도 "방대한 정보의 홍수 속에서 대부분 기업들은 데이터 분석 문제에 직면해 있다"며 "SAS 솔루션은 데이터 크기나 분석 능력, 기업 규모에 상관없이 모든 기업들이 고도의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