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보안 실무자를 위한 교양서적, '키워드로 정리하는 정보보안 119' 출간
상태바
정보보안 실무자를 위한 교양서적, '키워드로 정리하는 정보보안 119' 출간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0.06.26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직 정보보안 전문가의 살아 있는 정보보안 지식 전달
이해도를 돕기 위해 그림과 표, 유튜브까지 적극 활용한 알찬 구성

디지털 전환과 그에 따른 데이터 보호 및 관리가 전 세계 기업들의 주요 과제로 떠오른 가운데, IT 서적 전문 출판사 제이펍이 갈수록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정보보안 이야기를 재미있게 풀어 쓴 ‘키워드로 정리하는 정보보안 119’를 출간했다.

‘키워드로 정리하는 정보보안 119’는 정보보안 영역에서 사용되는 핵심 용어 119개를 선정해 각 용어를 알기 쉽게 풀어서 설명함으로써 누구나 어렵지 않게 정보보안 분야를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 IT 교양서적이다.

책은 보안, 암호학, 접근 통제, 보안 솔루션, 해킹, 법률, 보안 활동, 융합 보안의 8개 섹션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보안의 정의부터 사이버 공격의 유형과 대응 방법, 관련 법률까지 폭넓게 다루고 있다.

특히 저자의 풍부한 실무 경험과 각종 보안 자격증을 준비하며 학습한 개념들을 실제 사례와 함께 소개하고 있어 정보보안 실무에 입문하려는 초급자를 비롯해 업계 관계자, 수험생 등에게 유용한 지식을 전달한다.

또한, 그림과 표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업계와 직접적인 관련이 없는 일반 독자들도 이 책을 통해 흥미로운 IT 상식을 접할 수 있고, 정보보안의 중요성도 배울 수 있다.

이와 함께 저자가 직접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과 블로그를 통해 책에서 소개한 정보보안 키워드에 대해 더욱 자세한 설명하고 있으니, 책과 함께 활용하면 정보보안의 이해도를 높이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곽규복 LG CNS 보안플랫폼 팀장은 “이 책은 IT 보안의 세계로 안내해 줄 시작점이자 나침반과 같다. 여정의 첫걸음을 이 책과 함께 할 것을 강력히 추천한다. 무엇보다 드디어 팀의 신입사원에게 선물할 수 있는 책이 세상에 나와 기쁘다”는 소감을 남겼다.

한편, 저자인 문광석은 코리안리재보험에서 IT 보안 기획 및 운영 업무를 담당하는 정보보안 전문가로 근무하고 있다. 대외적으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사이버보안전문단원, 한국정보통신기술사협회 정책법제위원회 위원, 한국생산본부(KPC) IT 전문강사(정보보안, 기술사 분야)로 활동하고 있으며, 정보관리기술사, ISMS-P 인증심사원, ISO27001 인증심사원, CISSP, CEH, PIA, 정보보안기사, CPPG, K-Shield(최정예 사이버보안 전문가) 등 20여 개의 다양한 정보보안 및 IT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