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 CISO에 MS 출신 보안 전문가 제이슨 리 선임
상태바
줌, CISO에 MS 출신 보안 전문가 제이슨 리 선임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0.06.26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줌 비디오 커뮤니케이션즈(Zoom Video Communications, 이하 줌)가 오는 6월 29일부로 제이슨 리(Jason Lee)를 줌 정보보안최고책임자(Chief Information Security Officer, 이하 CISO)로 선임한다고 밝혔다.

제이슨 리 CISO는 20년 이상의 기술 업계 경력을 보유한 정보보안 및 미션 크리티컬 서비스 운영 전문가로,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디바이스 사업부에서 보안 엔지니어링 책임 이사로서 윈도우 업데이트, 엑스박스 라이브, 마이크로소프트 온라인 스토어 온라인 서비스 보안을 담당했다.

가장 최근에는 고객관계관리(CRM) 전문 글로벌 소프트웨어 기업 세일즈포스(Salesforce)에서 보안 운영 부문 수석부사장을 지냈다. 제이슨 리는 글로벌 세일즈포스 조직이 고객과 임직원에게 전사 네트워크, 시스템 보안, 사고 대응, 위협 인텔리전스, 데이터 보호, 취약점 관리, 침입 탐지, ID 및 접근 관리, 공격 보안 팀 등 종단간(end-to-end) 보안 운영 기술을 제공하도록 지휘했다.

제이슨 리 CISO
제이슨 리 CISO

제이슨 리 CISO는 “지금까지 세계적 보안 조직을 운영하며 쌓아온 경험을 놀라운 성장 여정에 있는 줌에 쏟을 수 있어 감회가 새롭다”며, “줌 제품에 대한 고객 신뢰 보장을 가장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팀과 협력해 줌의 DNA에 ‘보안’이라는 요소를 지속적으로 주입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줌이 지난 4월부터 실행해온 90일 보안 계획이 곧 종료된다. 제이슨 리 CISO는 보안 계획 종료 후에도 줌이 사용자 보안과 프라이버시를 최우선순위로 두고 플랫폼 안전성을 보장하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