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글로벌 자동차 전장기업 육성 ‘시동’
상태바
충남도, 글로벌 자동차 전장기업 육성 ‘시동’
  • 김범규 기자
  • 승인 2020.06.19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가 자동차 전장부품의 고안정 기술 확보를 통해 글로벌 전장기업을 육성한다. 
 
도는 산업통상자원부 ‘2020년 스마트특성화 기반구축 사업’의 일환으로 ‘융합형 전장모듈 고안전 기반구축 사업’을 착수한다고 19일 밝혔다.

충남도가 글로벌 자동차 전장기업을 육성한다. [제공=충남도]
충남도가 글로벌 자동차 전장기업을 육성한다. [제공=충남도]

이 사업은 자동차 전기·전자부품의 오작동으로 인한 사고 위험을 방지하기 위해 자동차 기능안전 프로세스와 설계 기술을 적용한 고안전 플랫폼을 구축하는 것이 핵심이다.
 
도는 2022년까지 86억 원(국비 60억 원 포함)을 투입해 기능설계 및 시뮬레이션 환경 등 10개 품목에 대한 표준화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또 전자파·정전기 시험 등 12종에 대한 장비를 확충하고, 컨설팅·시제품제작·마케팅 등의 기술지원(216건)도 병행하며, 이를 기반으로 300명의 전문 인력도 양성한다.
 
도는 이 사업의 성과가 가시화되면 관련 기업의 기술력 향상은 물론, 고부가가치 제품의 상용화 등 도내 자동차부품기업 경쟁력이 한 단계 올라설 것으로 기대했다.
 
도 관계자는 “도내 자동차부품산업 기업은 총 611곳으로 전국 4위고 종사자는 4만 3000여 명으로 3위에 달한다”며 “앞으로 다양한 분야의 지역 기업에 대한 기술지원으로 원천기술력을 확보, 강소기업을 육성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