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E 아루바, 클라우드 네이티브 플랫폼 ‘아루바 ESP’ 공개
상태바
HPE 아루바, 클라우드 네이티브 플랫폼 ‘아루바 ESP’ 공개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0.06.18 1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와 자동화를 활용해 데이터를 실행 가능한 인사이트로 변환하는 플랫폼

한국 아루바 휴렛팩커드 엔터프라이즈 컴퍼니(이하 HPE 아루바)가 네트워크 에지에서 문제가 발생하기 전에 이를 예측하고 해결하는, 업계 최초의 AI 기반 클라우드 네이티브 플랫폼 ‘아루바 ESP(Aruba Edge Services Platform)’를 공개했다.

아루바 ESP는 ▲인공지능을 이용해 IT 운영에 도움을 주는 AIOps ▲제로 트러스트(zero trust) 네트워크 보안 ▲캠퍼스, 데이터 센터, 소규모 작업장 및 외부 접속 등 환경과 관계없는 통합 인프라 기반으로 구축됐다.

이를 통해 도메인 전반에 걸쳐 데이터를 지속해서 분석하고, SLA를 추적하며, 문제점을 식별해 스스로 최적화하고 동시에 네트워크상의 알 수 없는 디바이스를 확인하고 보호하는 올인원 자동 플랫폼을 제공한다.

아루바 ESP는 에지에서 클라우드 경험을 제공하도록 설계됐다. 클라우드, 온프레미스(on-premises) 모두 호환해 다양한 환경에서 사용이 가능하고, 아루바 파트너사 혹은 HPE 그린레이크(HPE GreenLake)를 통한 관리 등 다양한 옵션의 ‘서비스형 네트워크(NaaS, Network-as-a-Service)’를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고객의 예산과 비용 범위에 맞는 HPE 금융 서비스를 제공해 유연한 금융 옵션 조달이 가능해진다.

또한 아루바 ESP는 네트워크, 사용자 및 디바이스에 대한 인사이트를 지속적으로 분석해 학습하고 적응함으로써 정보를 지식으로 변환하고, 조직에게 온프레미스 또는 클라우드에 상주할 수 있는 단일 클라우드 네이티브 플랫폼을 통해 변화를 가속화하고 비즈니스 연속성을 유지하도록 지원한다.

HPE 아루바 사장 겸 창립자인 키어티 멜코트(Keerti Melkote)는 “인텔리전트 에지는 기술 투자를 최대 자산으로 활용해 혁신을 가속화하고 비즈니스 연속성을 보장하려는 조직과 기업에게 무한한 가능성을 촉발시킨다. 연결, 보호, 분석 및 조치에 관한 아루바의 기본 원칙에 따라 설계된 아루바 ESP는 수년에 걸친 혁신, R&D, 아루바의 독창성을 보여준다. 가장 중요한 것은 소중한 고객들의 정직한 피드백과 인사이트가 이 플랫폼을 인지 능력이 있는 네트워크로 만드는 데 도움을 준다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아루바 ESP 주요 특징

• AIOps는 아루바 ESP의 중요한 구성 요소로서, AI 및 분석 기능을 사용해 95% 이상의 정확도로 근본적인 원인을 식별해 네트워크 문제를 자동으로 수정하고, 사용자의 사용 환경을 모니터링하며 네트워크를 최적화해 문제를 예방한다. 또한 피어(peer) 벤치마킹 및 예방적 권장 사항을 사용해 네트워크를 지속적으로 최적화하고 보호한다.

• 통합 인프라: 아루바 센트럴(Aruba Central)은 도메인 간 이벤트의 상관관계를 보여주어 문제 해결 시간 및 수동 오류를 줄이는 클라우드 네이티브의 단일 관리 콘솔이다. 이를 통해 캠퍼스, 데이터 센터, 지점 및 외부에서의 원격 작업자 환경 전반에 인프라, 즉 스위칭, Wi-Fi 및 SD-WAN을 위한 모든 네트워크 운영을 통합한다. 또한 아루바의 통합 인프라는 고객에게 온프레미스 또는 클라우드 기반 컨트롤러 서비스 중에서 선택할 수 있도록 하여 엔터프라이즈 규모에서 최대한의 유연성을 제공한다.

• 제로 트러스트 네트워크 보안: 기본 내장된 역할 기반의 액세스 기술, Dynamic Segmentation과 ID 기반의 침입 탐지 기술을 결합하여 네트워크에 연결된 모든 사용자 및 디바이스를 인증, 인가 및 제어한다. 동시에 네트워크 공격이 비즈니스에 영향을 미치기 전에 탐지, 방지, 격리 및 중단하는 기능을 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