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 '산업 제어 시스템' 보안 교육 진행
상태바
KISA, '산업 제어 시스템' 보안 교육 진행
  • 최형주 기자
  • 승인 2020.06.12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인터넷진흥원(이하 KISA)이 6월 25일부터 26일 이틀 간 판교 정보보호 클러스터에서 제조 분야의 보안성 강화를 위해 주요정보통신기반시설과 민간 산업 제어시스템 운영자를 대상으로 ‘산업 제어시스템 보안 교육’을 진행한다.

KISA는 최근 스마트제조 분야의 핵심 요소인 산업 제어시스템이 주요정보통신기반시설을 비롯한 스마트공장 등 기존 제조산업 분야에 적용 및 확산되면서 이를 대상으로 한 사이버보안 위협이 현실화됨에 따라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

주요 교육내용은 ▲제어시스템 구조 및 구성요소 ▲제어시스템 보안 위협 ▲국외 제어시스템 사고사례 ▲국내외 제어시스템 보안 요구사항 ▲제어시스템 보안 표준과 인증 ▲PLC/HMI 취약점 탐지 실습 등이다.

이외에도 산업 제어시스템 운영자가 자발적으로 보안 역량을 제고할 수 있도록 미국 국립표준기술연구소(NIST)의 산업 제어시스템 보안 가이드(SP800-82 Guide to Industrial Control Systems Security) 등의 참고자료도 제공된다.

KISA 관계자는 "스마트제조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국가 혁신성장을 이끌어가는 핵심산업 가운데 하나"라며, "앞으로 국내 제조 산업이 정보보안이란 날개를 달고 힘차게 도약할 수 있도록 보안 강화를 위한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