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통신나라, TV결합상품 할인 노하우 공개
상태바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통신나라, TV결합상품 할인 노하우 공개
  • 김범규 기자
  • 승인 2020.06.14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송통신위원회가 발표한 ‘2019 방송매체 이용행태조사’ 결과에 따르면 IPTV, 케이블방송 등 유료방송 가입률이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 지난해 유료방송 가입 가구는 조사 대상의 93.2%로 전년(90.6%)보다 증가했다. 특히 IPTV 가입률(45.1%)이 계속 늘고 있는 반면, 케이블 방송(47.5%)은 감소 추세다.

더불어 최근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으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조되면서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OTT, IPTV에 대한 수요와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최근 인터넷TV 가입 및 초고속 인터넷 가입 신청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 

인터넷과 인터넷TV결합상품 가입 신청 시 요금 할인을 받는 방법은 크게 3가지다.
첫 번째는 휴대폰과 결합하는 유무선결합할인. 두 번째는 가족 인터넷과 같은 통신사로 결합하는 유선결합할인. 세 번째는 제휴카드 할인이다. 유무선결합 할인의 경우 통신사별로 2~3개의 다양한 결합상품이 있기 때문에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를 통해 전문가와 상담을 받고 가입하는 것이 합리적이다. 

더불어 인터넷 및 티비(TV) 결합상품의 경우 기존에 사용하던 통신사를 재약정 하는 것 보다는 인터넷 신규 가입, 즉 통신사를 변경 설치하는 것이 현금지원 혜택을 더 많이 받아볼 수 있다.

경품고시제를 위반하고 50만원 이상 현금사은품 많이주는곳, 당일 최대 현금 지급 등으로 유혹하는 업체는 인터넷 가입 시 현금 사은품을 지급받을 수 없는 유령 업체일 가능성이 크므로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한편,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공식 승인 업체인 ‘통신나라’는 지난 2008년부터 12년 동안 SK KT 등 인터넷 가입만을 전문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업체로, 경품고시제 가이드 라인에 따라 가입을 진행한다. 

현재 네이버 카페에서 국내 15만 명의 회원수를 확보하고 있는 커뮤니티로 실제 설치 후기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고객 맞춤형 1:1 상담을 통해 최적화된 인터넷 상품과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관계자는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선택 시 소비자에게 더욱 정직하고 세분화된 정보 제공을 하는지, 경품고시제에 따른 현금사은품 지급 여부를 확인하고, 사업자등록번호와 운영기간 등을 확인하는 것이 좋으며, 소비자에게 인터넷, IPTV, 셋탑박스 등에 대해서 자세하게 상담해 주는지 잘 알아봐야 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