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대 바버샵 '찰스 바버샵 연남' 편안하게 디자이너와 스타일에 대해 논의할 수 있어
상태바
홍대 바버샵 '찰스 바버샵 연남' 편안하게 디자이너와 스타일에 대해 논의할 수 있어
  • 김범규 기자
  • 승인 2020.06.11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버샵(Barber Shop)'은 영어로 이발소를 뜻하는 말로, 남성적인 스타일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헤어샵으로 이해할 수 있다. 기존의 헤어샵, 뷰티샵들은 여성의 스타일링에 보다 중점을 두고 있었으며, 때문에 알게 모르게 남성들은 소외되는 경향이 있었다. 

그러나 최근 바버샵의 등장으로 인해 남성 또한 디자이너와 함께 보다 자신을 돋보이게 하는 스타일에 대해 고민할 수 있는 장소가 마련된 셈이며, 여자는 헤어샵, 남자는 바버샵으로 간다는 인식이 조금씩 자리 잡히고 있는 추세이다.

이러한 가운데 대한민국 트렌드의 중심지로 불리는 홍대 상권에 자리하고 있는 홍대 '찰스 바버샵'이 크게 주목받고 있다. 해당 샵은 포털, SNS상에서 고객이 원하는 스타일을 잘 찾아내고 구현해내는 샵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보통의 미용실이나 이발소는 디자이너가 고객과 스타일에 대해서 논의하고 솔루션을 제시하기 보다는 고객의 요구에 맞춰서 기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일반적이었다. 그러나 연남동 찰스 바버샵에서는 디자이너가 적극적으로 고객에게 먼저 스타일을 제안하고, 고객의 의견과 맞추어서 절충된 방안을 찾아주고 있기 때문에 고객 만족도 또한 높은 편이다.

이러한 고객 맞춤형 서비스가 중요하게 여겨지는 이유는 일반적으로 고객은 미용과 스타일에 대해서 지식이 많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자신이 희망하는 스타일을 머릿속에 떠올리더라도 그것을 디자이너에게 잘 설명하지 못할 뿐만 아니라, 그것이 현실적으로 구현할 수 없는 스타일, 자신과 전혀 매치가 되지 않는 스타일일 수도 있다. 

따라서 헤어샵을 찾는 고객이 자신에게 맞는 스타일을 찾기 위해서는 전문 디자이너의 조언이 큰 역할을 할 수밖에 없으며, 이에 찰스 바버샵에서는 적극적으로 고객과 소통하는 태도를 통해 국내에 바버샵 문화가 빠르게 정착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때문에 자신의 스타일에 대해서 고민이 많은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고 있으며, 마포 지역을 비롯해 서울 전역에서 많은 고객들이 찾고 있다.

찰스 바버샵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포털에서 홍대 바버샵을 검색하면 찾아볼 수 있으며, 관련 소식은 네이버 포털에 '찰스바버샵연남'을 검색해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