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리적 가격대 고성능 랙 장착 네트워크 스토리지
상태바
합리적 가격대 고성능 랙 장착 네트워크 스토리지
  • 이광재
  • 승인 2013.01.1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성SMB솔루션(대표 권석주, www.hansungsmb.co.kr, 이하 한성SMB)은 큐냅(QNAP, www.qnap.com)이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힌 가전박람회 'CES 2013'에서 새로운 터보 NAS 'TS-x70' 시리즈 출시했다고 밝혔다.

또한 큐냅은 비즈니스를 지원하는 다양한 기능과 개인 유저가 멀티미디어들을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NAS 관리 소프트웨어 '펌웨어 3.8'을 발표했다. 이와 함께 NVR(영상감시시스템) 스토리지인 '바이오스토(VioStor) VS-x100 프로(Pro)+' 시리즈와 감시영상을 중앙에서 통합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시스템인 'CMS-2000'도 함께 소개했다.

먼저 TS-x70 시리즈는 12베이(12개 HDD 장착 가능) TS-1270U-RP 및 8베이 TS-870U-RP 등으로 2칸의 랙(rack)을 차지하는 2U 크기의 랙 마운트 규격으로 설계돼 차곡차곡 쌓아 쓰도록 만들어진 SMB용 제품이다. 특히 고성능을 제공하는 합리적 가격의 제품으로 듀얼 코어 인텔 2.4㎓ 프로세서가 탑재돼 있다.

특히 10GbE(10기가비트 이더넷: 초당 최고 10억비트의 속도로 데이터를 전송을 통해 빠르게 데이터를 처리) 네트워킹이 가능해 iSCSI IP-SAN, 서버 가상화, 고속 백업, 비디오 저장, 중앙 공유 저장소를 포함해 다양한 업무에 사용할 수 있다. 또한 TS-x70 시리즈는 듀얼 기가 비트 이더넷 포트를 제공해 6개 기가비트 이더넷 포트와 4개의 10 기가비트 이더넷 포트에 2개 기가비트 이더넷 포트까지 확장이 가능해 전체적인 네트워크의 성능을 크게 높일 수 있다.

데이비드 타오 큐냅 제품총괄 매니저는 "TS-x70 시리즈는 중소기업이 주요한 데이터를 안전하게 저장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며 "특히 네트워크 확장 옵션으로 고속으로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큐냅은 2, 4, 6 베이에서 사용할 수 있는 NVR(영상감시시스템) 스토리지인 VS-x100 프로+ 시리즈는 고성능과 고화질 품질을 제공하는 중소기업용 제품으로 메가 픽셀 녹화가 가능해 풀HD 영상 촬영이 가능하며 사용이 간편해진 사용자 인터페이스, 드래그앤드롭 방식으로 제어판을 사용자 편의에 따라 조정할 수 있고 실시간 시스템 알림, 익스플로러와 구글 크롬, 파이어폭스 등의 다양한 웹 브라우저 상에서 업무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더불어 펌웨어 3.8의 서벨리언스 스테이션 프로(Surveillance Station Pro) 기능은 1400개 이상의 IP 카메라 모델과 호환될 수 있도록 지원하며 멀티-서버 모니터링, iOS 및 안드로이드용 앱인 브이모바일(VMobile) 앱을 지원한다. 펌웨어 3.8은 사용이 간편해진 사용자 인터페이스, DJ 스테이션, 비디오 스테이션, TV 스테이션, 업그레이드된 포토 스테이션 및 뮤직 스테이션3 등과 같은 기능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큐냅이 새롭게 발표한 중앙 관리 시스템(CMS-2000)은 리눅스가 탑재된 솔루션으로 바이오스토 NVR 제품군에 탑재돼 있다. NVR과 24시간 작동할 수 있도록 사용하기 쉬운 관리 소프트웨어를 결합한 통합 시스템이다.

CMS-2000을 사용해 시스템 관리자는 최대 1024개 채널을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으며 사용자 액세스 감독을 위한 권한 관리 구성표를 제공해 여러 모니터링 및 비디오 재생에 다른 수준의 권한을 설정할 수 있다. 정보 대시보드 화면을 통해 전체적인 시스템 상태에 대해 정확한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큐냅의 디지털 광고 플레이어는 내장된 소프트웨어로 편리한 콘텐츠 디자인 및 콘텐츠 위치 제어를 할 수 있다. 소프트웨어로 네트워크를 통해 자유로운 예약 메시지 전송 및 여러 광고 플레이어를 관리하는 유연성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