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사회복지사 2급 수강생 모집 24일까지
상태바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사회복지사 2급 수강생 모집 24일까지
  • 김범규 기자
  • 승인 2020.06.08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출처= 클립아트코리아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이 오는 6월 24일까지 사회복지사 2급 수강생을 모집한다.

사회복지서비스 일자리가 확대되며 더욱 각광받고 있는 사회복지사 2급은 성별이나 나이 제한 없이 누구나 자격조건을 갖추면 취득이 가능하다. 2급의 경우 일정학점을 이수하고 실습시간을 충족하면 시험 없이 합격할 수 있으며 취업 시 연령에 따른 진입장벽이 낮아 중 장년층이나 정년퇴직자들도 선호하는 자격증이다.

또한 사회복지사 2급은 개인의 역량에 따라 전국 각 지역에서 활동해 볼 수 있으며 국가자격증으로 분류되어 있어 한번 취득한 후에는 나이가 들어도 효력이 사라지지 않는다. 안정적인 일자리를 위해 사회복지공무원을 준비하는 경우에도 사회복지사 2급은 반드시 필요하다. 최종학력에 따라 이수조건이 달라지며 고등학교 졸업자의 경우 학점은행제를 통해 합격을 준비해 볼 수 있다.

교육부 인정 교육기관이면서 학점은행제 기관으로 정식 등록되어 있는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은 사회복지사 2급에 필요한 모든 과정을 제공하며 각 수강생들에게 1:1 무료학습설계로 맞춤 스케줄을 안내하고 있다. 기본 이론부터 실습까지 체계적인 커리큘럼에 따라 배워볼 수 있으며 각 수업은 사회복지 전문교수진이 집행한다.

이론으로 분류되는 전공필수과목과 선택과목은 온라인 수강으로 진행되어 오프라인 출석이 요구되지 않는다. 단 실습은 오프라인으로 진행된다. 이론수업의 경우 온라인시스템을 통해 평일, 주말 등 개인의 스케줄에 맞춰 새벽부터 늦은 밤까지 자유자재로 학습해 볼 수 있다. 카톡 상담을 진행하고 있어 관련 문의는 메시지로 소통해 볼 수 있으며 PC 문제가 해결되지 않을 경우 원격지원서비스를 받아볼 수 있다. 원격지원서비스는 상담원이 학습자 화면을 함께 보면서 오류를 체크하는 서비스다.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진행되는 사회복지사 2급과정은 2020년 최신 개정안을 바탕으로 운영된다. 사회복지사 2급에 꼭 필요한 핵심포인트와 직무실습을 배워볼 수 있다. 개강정보 및 기타 더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대표번호, 카카오톡으로 소통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