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스케일, 코어아이큐 프로세싱 플랫폼 기반 SDN에 대한 오픈데이터플랜 지원
상태바
프리스케일, 코어아이큐 프로세싱 플랫폼 기반 SDN에 대한 오픈데이터플랜 지원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5.04.06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리스케일반도체가 다양한 하드웨어 플랫폼에서 데이터 플레인 소프트웨어의 폭넓은 이식 용이성을 촉진하기 위해 개발된 SDN(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크) 및 NFV(네트워크 기능 가상화)의 공통 프로그래밍 모델인 ODP(OpenDataPlane) 표준을 지원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네트워크 사업자들이 SDN(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크)과 NFV(네트워크 기능 가상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전세계 네트워크의 프로그래밍 기능을 확장하기 위한 데이터 플레인 소프트웨어가 프로세싱 아키텍처 사이의 상호 운용의 공통 API가 필요하게 됐다.

이러한 요구에 부응해 프리스케일은 자사 코어아이큐(QorIQ) 멀티코어 프로세서의 ARM 및 파워 아키텍처(Power Architecture) 버전 모두 ODP(OpenDataPlane) API를 지원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 프리스케일은 자사 코어아이큐(QorIQ) 멀티코어 프로세서의 ARM 및 파워 아키텍처(Power Architecture) 버전 모두 ODP(OpenDataPlane) API를 지원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ODP API는 IPSEC 및 트래픽 관리와 같은 하드웨어 기반의 가속화 기능에 대한 공통 추상화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며 이는 프리스케일 코어아이큐 멀티 프로세서에 구현됐고 최적의 네트워크 성능 및 보안을 지원하도록 설계됐다.

니콜라이 구에노프 프리스케일 디지털 네트워킹 그룹 제품 관리 책임자는 “프리스케일은 리나로(Linaro) 네트워크 그룹의 창립 멤버로서 ODP(OpenDataPlane) 버전 1.0의 발표를 환영한다”며 “프리스케일과 코어아이큐 플랫폼은 고객이 요구하는 성능 및 효율성 요건을 만족하는 데 최적의 개방형 연계 시스템 표준인 ODP를 전폭적으로 지지한다”고 말했다.

한편 프리스케일은 LNG(리나로 네트워킹 그룹)가 주관하는 ODP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리나로(Linaro)는 소속사를 위해 오픈 소스 리눅스(Linux) 소프트웨어를 통합하고 최적화하는 비영리 기구다.

오픈데이터플랜 프로젝트는 네트워킹 데이터 플레인에 사용할 오픈 소스, 크로스 플랫폼 API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 세트를 개발하기 위해 리나로(Linaro) 내에서 결성됐다.

ODP는 기존 독점적인 공급업체별 하드웨어 블록 및 소프트웨어 라이브러리 지원하고 확대해 최소한의 오버헤드로 상호운용성을 제공한다. 이 프로젝트에는 사용 가능한 모든 범위의 네트워크 프로세서 아키텍처에서 사용할 수 있는 표준 API 세트를 촉진하는 데 관심을 가진 개인 및 기업이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