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의 새로운 랜드마크 ‘시아 테마파크’, 근린생활시설 임대 마감 임박해
상태바
안산의 새로운 랜드마크 ‘시아 테마파크’, 근린생활시설 임대 마감 임박해
  • 김범규 기자
  • 승인 2020.06.03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시아 테마파크 광역조감도
▲ 시아 테마파크 광역조감도

핵심 상가인 키테넌트(Key Tenant)를 갖춘 특색 있는 테마형 복합상가가 가족 단위부터 친구, 연인 등 다양한 연령층의 눈길을 사로잡으며, 빠른 상가 활성화에 큰 몫을 하고 있다.

최근에는 상가나 몰 같은 일반 상업시설 외에 지식산업센터들도 키테넌트 입점에 사활을 걸고 있다. 키테넌트를 갖춘 복합 상가의 경우 기본적인 배후 수요에 지역 주민 등의 유동인구까지 더해 지역의 랜드마크로 거듭날 수 있기 때문이다. 

이 가운데 올해 8월 공식 오픈 예정으로 현재 1~2층 근린생활시설 임대를 모집하고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익스트림 스포츠 체험 테마파크 안산 ‘시아 테마파크’가 메가플레이돔(MEGA PLAY DOME), 더 킹볼(the king bowl) 등 핵심 키 테넌트에 이어 350평 규모의 병원 입점이 확정되어 주목을 받고 있다.

대지면적 8270㎡, 연면적 34,000㎡의 매머드급 규모로 지하 2층부터 지상 7층까지 조성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실내 스포츠 체험 테마파크인 ‘시아 테마파크’는 기존 안산 지역에서 보기 어려웠던 유명 키테넌트 시설의 입점을 연이어 확정하고 집객력을 극대화하겠다는 계획이다.

시아 테마파크의 대표 키테넌트 시설인 메가플레이돔(MEGA PLAY DOME)은 길이 20~25m로 국내 최대 규모의 플레이짐과 함께 높이 10m에서 시작되는 길이 약 45m의 국내 최장 거리 실내 짚라인, 더불어 국내 최초의 LED 고공 트램펄린과 너프건 서바이벌장, 윈드 슬라이드 등 다양한 스포츠 시설이 들어선다. 이외에 카트레이싱, 고공챌린지, 번지점프, 클라이밍 등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스포츠 시설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키네턴트 뿐만 아니라 지하철 4호선 중앙역, 한대앞역, 고잔역 등이 인접해 지하철역에서 가까운 역세권 상가로 안산, 시흥 인구 120만명과 초중고 210여개 학교, 11000여개 기업체 등 풍부한 배후 수요와 유동 인구를 바탕으로 안산 도심 속 최적의 입지까지 갖췄다.

현재 임대 계약을 진행하고 있는 1~2층 상가는 방문 고객들을 위해 쇼핑을 넘어선 휴식과 힐링, 즐거움까지 선사하는 복합 문화 공간으로 만들어질 예정으로 다양한 스포츠 시설과 편의점 및 전문식당가, 메디컬센터, 스포츠의류 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상권 활성화에 성공한 상가의 공통점을 보면 동선 흐름도 깔끔하지만 고객을 머물게 만드는 키 테넌트(Key Tenant) 유치에 성공했다는 점을 주목해야 된다”라며 “시아테마파크는 최신 트렌드를 접목시킨 설계와 키테넌트 유치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으며, 현재 1~2층 상업시설 임대 관련 문의가 이어지고 있어 마감이 임박한 상태”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