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캠피싱 조직의 동영상유포협박, 영상 변형 기술로 해결하는 케어라풋
상태바
몸캠피싱 조직의 동영상유포협박, 영상 변형 기술로 해결하는 케어라풋
  • 김범규 기자
  • 승인 2020.06.03 2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SNS를 통한 몸캠피싱이 일상을 위협하는 디지털 성범죄로 주목받고 있다. 실제 조직적으로 몸캠피씽을 일삼는 조직들이 몇 차례 검거되면서 그들의 악질적인 범죄수법이 드러나 많은 사람들이 충격을 금치 못하고 있다.

몸캠피씽은 의도적으로 접근하여 영상통화를 실시한 뒤 피해자가 알몸이나 신체 일부분을 노출하도록 해 영상을 녹화하며, 피해자가 자신의 휴대폰에 악성코드나 바이러스가 담긴 파일들을 설치하도록 유도한다. 이를 통해 개인정보를 빼내고 영상을 빌미로 협박을 일삼으며 금전적 갈취를 시도한다.

이 같은 악질적인 수법은 성인뿐만 아니라, 미성년자라고 하더라도 범죄의 타겟에서 예외가 될 수 없으며,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누구나 피해자가 될 수 있는 만큼 평상시 SNS 플랫폼 이용자라면 피싱 범죄에 대해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피싱 범죄로 인해 많은 피해자들이 정신적인 고통은 물론이고 큰 금전적 피해까지 입고 있는 상황 속에 국내 사이버 보안업체들이 다양한 첨단 기술을 활용해 피싱 피해자들의 문제해결에 적극 나서고 있다.

그 중에서도 한국 몸캠피싱 대응센터 케어라풋은 피싱 조직의 컴퓨터 서버에 침투하여 피해자의 몸캠 영상을 변형 또는 삭제하는 대응 솔루션을 제공해 눈길을 끌고 있다.

케어라풋에서는 피싱 조직에서 사용하는 서버에 접근해 유출된 개인 정보, 동영상 파일을 변형하거나 삭제하는 기술을 솔루션과 더불어 실시간 모니터링 시스템을 통한 감시도 이루어져 동영상 유포의 가능성을 사전에 차단할 수 있다. 

업체 관계자는 “몸캠을 당했다면 신고접수를 통해 경찰의 도움을 받을 수 있겠지만, 수사에 착수하여 범인을 검거하기까지 상당한 시간이 소요될 뿐만 아니라, 수사하는 기간 중에 동영상 유출 피해가 발생할 우려가 있고 사생활의 안전 역시 보장받기 어렵다”고 말했다.

이어 “따라서 수사기관에 도움을 요청함과 동시에 가급적 빠른 시간안에 사이버 보안 업체에 피씽 솔루션을 신청하는 것이 문제해결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동영상 유출의 가능성을 원천 차단하는 것이 동영상유포협박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는 훨씬 효과적인 방법이기 때문이다.”고 덧붙였다.

케어라풋의 몸캠피씽 솔루션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해볼 수 있으며, 간단한 신청서를 작성하는 것으로 해당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