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햇, 완전지원형 프레임워크 ‘쿼커스’ 제공
상태바
레드햇, 완전지원형 프레임워크 ‘쿼커스’ 제공
  • 최형주 기자
  • 승인 2020.06.01 1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쿠버네티스서 자바 활용성 향상

오픈소스 기업 레드햇이 쿠버네티스에서 자바(Java)의 활용을 높이고, 자바 기반의 기존 애플리케이션과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 사이의 격차를 줄이기 위해 ‘레드햇 런타임(Red Hat Runtimes)’에 완전지원형 프레임워크로 ‘쿼커스(Quarkus)’를 추가한다. 

쿼커스는 풀스택 쿠버네티스 네이티브 자바 프레임워크로, 기업의 기존 애플리케이션 환경 발전과 자바 활용을 지원한다. 이번 오픈소스 프로젝트는 엄선된 자바 대표 기술과 표준을 토대로 만들어졌으며, 개발자들에게 원활하고 일관된 사용자경험을 제공할 적응형 개발 모델을 지원한다.

레드햇이 밝힌 쿼커스의 주요 특징은 ▲라이브 코딩, 통합 구성과 같이 실행 중인 앱에 코드 변경사항이 자동으로 즉각 반영돼 개발자 생산성 향상 ▲최신 쿠버네티스 네이티브 개발 스택에 맞춰 개발돼 운영 효율성 향상 ▲CPU당 높은 워크로드 밀도로 리소스의 효율적 사용이 가능해 비용 절감 효과 증대 ▲확장성과 탄력성을 통한 수요 변화 충족으로 신뢰성 향상 등이다.

또한 레드햇 런타임은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을 생성하는 통합 제품, 마이그레이션 툴 및 구성 요소를 제공하며 개발 및 제공 시간을 단축하며, 고도로 분산된 클라우드 아키텍처를 위한 경량화된 런타임과 프레임워크, 빠른 데이터 액세스를 위한 인메모리 캐싱(in-memory caching), 기존 애플리케이션 간 빠른 데이터 전송을 위한 메시징 기능 제공을 통해 개발자와 아키텍처가 최적의 도구를 선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외에도 200개 이상의 확장 표준, 라이브러리, 서비스 및 기술을 통합한 확장 라이브러리를 포함하며, ’RESTEasy’, ‘Hibernate’, ‘Eclipse MicroProfile’ 등과 같은 클라우드 네이티브 프레임워크도 포함한다. 아울러 ‘레드햇 AMQ 스트림즈(Red Hat AMQ Streams), ‘레드햇 AMQ 브로커(Red Hat AMQ Broker)’, ‘레드햇 퓨즈(Red Hat Fuse)’, ‘비즈니스 자동화’ 등 레드햇 클라우드 서비스를 위한 확장 기능도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