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넷시스템-에스디플렉스, AI기반 빅데이터/원격관제 협력
상태바
에스넷시스템-에스디플렉스, AI기반 빅데이터/원격관제 협력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0.05.14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스넷시스템의 고성능 네트워크 구축 기술력과 에스디플렉스의 AI 데이터 전처리 기술 시너지 기대

종합 ICT 서비스 기업 에스넷시스템이 데이터 활용 전문기업 에스디플렉스와 AI 기반 스마트팩토리 분야의 혁신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AI 기반의 스마트 산업 IoT 플랫폼을 기업에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이는 분산된 센서들로부터 필요한 데이터만 수집하여 원하는 멀티 클라우드에 저장, 빅데이터와 쉽게 연계할 수 있도록 하고 관련 장비 및 네트워크를 24시간 관제하는 것은 물론 원격관제까지 가능한 플랫폼이다. 여기에 AI 기술을 적용해 스마트팩토리 구현의 기반을 마련했다.

에스넷시스템의 원격관제 솔루션은 다양한 규모의 산업 현장에 손쉽게 고성능의 네트워크 환경을 구현하고 자동화 기반의 통합 관제를 할 수 있게 한다. 여기에 에스디플렉스의 AI기반 데이터 솔루션이 더해지면 해당 기업은 안정적인 네트워크 환경에서 빅데이터 처리를 통해 업무효율을 높일 수 있다. 현재 양사는 국내 대형 공작기계 및 스마트 제조 데이터센터를 대상으로 공동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ICBM(IoT, Cloud, Bigdata, Mobile) 기술력 기반의 종합 ICT 서비스를 제공하는 에스넷시스템은 네크워크를 통한 원격관제 서비스와 자사의 IoT 기술력을 활용해 서울교통공사와 함께 스마트 철도 예지 정비(Condition Based Maintenance, CBM) 시스템 구축, 스마트 제조 혁신 데이터센터 구축 등 다양한 산업 IoT 관련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다.

에스디플렉스는 스마트 서비스의 근간이 되는 ‘사물(Things)’로부터의 현장 데이터 수집과 ‘엣지(Edge)’단의 AI 기반의 이상 데이터 분석처리 전문회사로, 시스코와 델 IoT 연구소와의 협업을 통해 커넥티드 팩토리(Connected Factory) 프로젝트, 스마트농장 프로젝트 등 미국 실리콘밸리는 물론, 국내외 다양한 엣지 단에서의 AI 기반 데이터 전처리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박효대 에스넷시스템 대표는 “취임 3주년 특별연설에서 문재인 대통령이 강조한 한국판 뉴딜 정책의 핵심으로서 디지털 혁신은 단기적인 위기 극복 대책이 아닌 미래 대한민국 경제의 성패를 좌우할 중차대한 도전이다. 모든 사업 부문의 디지털 역량을 지속적으로 심화하는 한편 에스디플렉스와 차별화된 AI 기술력을 적극 접목해 업무 환경 디지털 혁신, 스마트팩토리 구축 등 4차 산업혁명 시대 제조업 르네상스의 기초를 놓는 데 전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노주환 에스디플렉스 대표는 “에스넷시스템과의 협력으로 다양한 제조업 환경에 적합한 통합 IoT 솔루션을 고객에게 안정적으로 제공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