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M의 새로운 퍼블릭 클라우드 솔루션, 곧 베타 출시
상태바
IBM의 새로운 퍼블릭 클라우드 솔루션, 곧 베타 출시
  • 최형주 기자
  • 승인 2020.05.12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프레미스, 에지 등 모든 인프라 환경에서 IBM 클라우드를 서비스 형태로 이용 가능

IBM이 올 하반기 ‘IBM 클라우드 새틀라이트(IBM Cloud Satellite, 이하 새틀라이트)’를 출시한다. 새틀라이트는 온프레미스, 에지 등 모든 인프라 환경에서 IBM 클라우드를 서비스 형태(as-a-service)로 이용할 수 있다.

새틀라이트는 퍼블릭 클라우드를 통해 한번에 통합 관리할 수 있다. 이용 기업들은 복잡한 멀티 클라우드 환경에서 퍼블릭 클라우드의 이점을 일관성 있게 확장할 수 있다. 특히 필요한 로케이션에서 애플리케이션을 구동할 수 있는 유연성과 동시에 퍼블릭 클라우드의 보안 및 운영 이점을 누릴 수 있는 분산형 클라우드를 실현했다.

오픈소스 쿠버네티스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하는 새틀라이트는 여타 퍼블릭 클라우드와 차별화되는 이동성이 장점이다. 온프레미스, 데이터센터, 코로케이션 센터, 에지 등 어디든 로케이션이 될 수 있고, 기업 고객은 데이터가 저장된 플랫폼과 가까운 곳 어디서든 일관성 있는 애플리케이션 운영과 실행이 가능하다. 

또한 기업 고객은 클릭 한번으로 API 기반 방대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카탈로그를 제공 받을 수 있다. 모든 인프라 환경에서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IBM의 전문 기술을 통해 서비스 형태로 운영할 수 있다.

아울러 단일 대시보드, 공동 아이디 통합 관리, 중앙화된 가시성을 바탕으로 서비스 가용성 및 제어를 간소화한다. 이를 통해 데이터나 워크로드가 어디에 위치해 있든 엔드투엔드 보안의 실현이 가능하다. 새틀라이트는 올해 하반기 공개될 예정이며, 베타 버전은 곧 출시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