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트온, 메시지 삭제 기능 업데이트
상태바
네이트온, 메시지 삭제 기능 업데이트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0.05.07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용자 의견 수렴 첫 번째 개선 프로젝트 적용

메신저 서비스 ‘네이트온’이 지난 2월 전체 사용자를 대상으로 서비스 개선 프로젝트인 ‘새롭게 다시, 네이트온’을 실시한 결과, 응답자의 26%가 ‘메시지 발송 취소’ 기능의 추가를 원했다고 밝혔다.

이에 SK커뮤니케이션즈는 요청이 많았던 의견부터 우선적으로 반영한 ‘스마트한 직장 생활’ 패치를 5월 7일 적용 완료했다. 개선된 주요 서비스 내용은 ▲대화창 내 보낸 메시지와 파일 삭제 기능 ▲메시지 별 답장 기능 ▲‘주의필요’ 그룹 대화 설정 기능 등이다.

‘대화창 내 보낸 메시지와 파일 삭제 기능’은 상대방이 읽었는지의 여부와 상관없이 작성 후 24시간 내라면 해당 대화창 내에서 삭제가 가능한 기능이며, ‘대화창 내 메시지 별 답장 기능’은 상사와 동료가 물어본 메시지마다 피드백을 줄 수 있는 기능이다.

또한 ‘주의필요 그룹 대화 설정’은 직장에서 여러 개의 대화 창을 띄워놓고 이용할 때, 간혹 직장 상사가 있는 창을 혼동해 실수하지 않도록 도와주는 기능이다.

이번 패치는 모두 직장 생활 중 ‘업무용 메신저’로서 경험된 사용자 공감대와 필요를 반영해 적용됐다.

SK커뮤니케이션즈는 이번 패치 이후에도 사용자들이 요청했던 ▲파일함 사용성 및 전송 보관 주기 개선 ▲다양한 이모티콘 제공 확대 ▲팀룸 이용 편의성 개선 등의 요구 사항을 연내 순차적으로 개선할 예정이며, 하반기에는 디자인과 사용성에 대한 전면 개편을 준비하고 있다.

김경옥 SK커뮤니케이션즈 네이트온 담당은 “네이트온은 현재 150만 명이 주로 업무용으로 이용하는 메신저 서비스로서 다수의 사용자들이 원하는 기능들을 최우선적으로 반영해 서비스할 계획이다. 최근 일상이 된 ‘언택트 트렌드’에 따라 업무용 협업 툴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이때, 보다 편리하게 개선된 네이트온으로 더욱 스마트한 직장 생활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