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서 보안 문제 발견, "2분기 중 해결"
상태바
SAP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서 보안 문제 발견, "2분기 중 해결"
  • 최형주 기자
  • 승인 2020.05.07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 데이터 손상 사례는 없어
기술적 조치 외 이용 약관 업데이트 예정

국내에도 많은 이용 기업을 확보하고 있는 독일의 산업용 소프트웨어 기업 SAP가 5월 4일 자사의 일부 클라우드 기반 제품에 보안 문제가 있다고 발표했다.

SAP는 현재 해당 취약점에 대한 개선과 보완을 진행 중이며, 2020년 2분기 중 해당 취약점이 해결될 예정이다.

SPA는 취약점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발표하지 않았으며, 취약점에 영향을 받는 제품은 ▲Success Factors ▲Concur ▲CallidusCloud Commissions ▲Callidus Cloud CPQ; C4C ▲Sales Cloud ▲Cloud Platform ▲Analytics Cloud 등이다.

SAP는 홈페이지를 통해 해당 문제로 인한 고객 데이터 손상은 없었다고 밝혔으며, 기술적 조치 외에도 이용 약관을 업데이트하는 등의 조치를 취할 예정이다. 또한 이를 위한 비용이 2020년 재무 전망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SPA는 44만 명의 고객 중 해당 취약점에 영향을 받을 수 있는 9%의 고객에 해당 취약점에 대한 정보를 개별적으로 알리고 지원할 예정이다.

 

*이 기사는 글로벌 정보 보안 블로그 ‘시큐리티 어페어즈(Secutiry Affairs)’의 설립자이자 유럽네트워크정보보안기구 소속 보안 전문가 피에루이지 파가니니(Pierluigi Paganini)와의 공식 파트너십을 통해 작성되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