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MS, 새로운 가상 머신 DCsv2 출시
상태바
인텔-MS, 새로운 가상 머신 DCsv2 출시
  • 최형주 기자
  • 승인 2020.04.29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GX를 기반으로 구축된 신뢰 실행환경 특징
클라우드 컴퓨팅 활용하며 민감 업무 보호 가능
<br>

인텔이 기업의 '기밀 컴퓨팅'을 위한 VM 솔루션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DCsv2-시리즈(Microsoft Azure DCsv2-Series)를 출시했다. 

새로운 솔루션은 SGX를 기반으로 구축된 신뢰 실행환경(Trusted Execution Environment, TEE)을 특징으로 한다.

마이크로소프트 애저는 고객의 사용 중인 데이터를 보호하는 암호화 메커니즘으로 하드웨어에 최적화된 TEE를 사용해 광범위한 가상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퍼블릭 클라우드다. 트러스티드 파운데이션(trusted foundation)을 기반으로 구축된 애저 DCsv2-시리즈는 클라우드 컴퓨팅을 활용하면서도 민감한 업무를 보호할 수 있다.

암호화된 데이터 스토리지 및 전송 방법과 결합된 TEE는 금융 서비스 및 의료 분야에서 일반적으로 규제되는 데이터와 같은 민감한 데이터에 대한 엔드투엔드 보안 아키텍처를 구축할 수 있다.

운영체제, 하이퍼바이저 또는 가상머신 관리자 및 기타 권한 있는 프로세스와 별도로 코드와 데이터를 실행한다.

인텔은 SGX를 차세대 주요 제온 플랫폼에 탑재할 계획이며, 현재는 인텔 제온 프로세서 E-2100 제품군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이를 위해 인텔은 더 큰 규모의 인클레이브(enclave), 오프로드 가속기에 대한 확장된 보호 기능 및 성능 향상 등 SGX 확장에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