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M, 롯데카드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파트너 선정
상태바
IBM, 롯데카드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파트너 선정
  • 최형주 기자
  • 승인 2020.04.28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카드 기업 전사 시스템 ;관리형 프라이빗 클라우드'로 전환

한국IBM이 롯데카드의 '핵심 비즈니스 시스템의 클라우드 전환 프로젝트' 협업 파트너로 선정됐다. 롯데카드는 IBM과 레드햇의 클라우드 기술을 사용하여 계정계 시스템을 포함한 기업 전사 시스템을 관리형 프라이빗 클라우드로 전환할 계획이다. 

롯데카드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IT 인프라의 가시성과 확장성, 보안 및 민첩성을 높이고, 비용 및 리스크, 복잡성은 줄여 고객들에게 새로운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한다. 혁신을 요구하는 시장 상황에 빠르게 대응하고, 신규 디지털 서비스와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할 때의 비용과 리스크를 최소화하기 위해 IBM 클라우드와 오픈소스 기술을 사용한다.

또한 클라우드 전략을 통해 모바일 사용자들에게 롯데 그룹 계열사에서 제공하는 혜택과 서비스를 하나의 플랫폼에서 조회할 수 있는 기능과 고도로 개인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롯데카드 라이프 애플리케이션을 확장하겠다는 계획이다.

롯데카드는 기존 IT 인프라에서 클라우드 기술을 사용해 유연성을 확보, 고객에게 실시간으로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해 급변하는 시장 상황과 경쟁에 보다 민첩하게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한편, 한국IBM은 이번 롯데카드와의 프로젝트를 통해 클라우드에서 새로운 소프트웨어 또는 서비스의 개발, 테스트, 수정 및 배포 속도를 높이기 위해 데브옵스 기반의 애자일 방법론을 도입할 예정이며, 강력한 보안과 효율적인 시스템 운영을 위한 자동화 툴을 제공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