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기업협회, “국회 벤처 분야 공약 이행률 80~90% 기대”
상태바
벤처기업협회, “국회 벤처 분야 공약 이행률 80~90% 기대”
  • 김범규 기자
  • 승인 2020.04.27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벤처기업협회가 제21대 국회에 벤처 분야 공약을 잘 이행해 줄 것을 당부했다.
협회는 논평을 통해 21대 국회의원 선거 당선자들에게 축하의 말을 전하며 경제활성화와 국민대통합을 열망하는 국민들의 기대에 부응해 초심과 같은 열정으로 임해 주기를 기대한다고 27일 밝혔다.
논평에서 협회는 현재 대한민국 경제는 저성장 기조와 신종 코로나 확산 등 대내⋅외 환경의 불확실성이 고조됨에 따라 저성장 극복과 제2 벤처붐 확산 등 벤처의 역동성 회복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기라고 전했다.
이에 이번 총선을 계기로 각 정당에서도 벤처업계의 제안을 반영해 규제개혁 가속화, 스케일업 활성화, 벤처투자의 질적 성장을 위한 다양한 벤처육성쟁책을 공약으로 제시했으나 공약은 실현 가능해야 하고 이행하려는 의지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들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해 벤처를 통한 국가혁신으로 우리 경제가 더 힘차게 뛸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과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주기를 국회에 요청했다.
협회 관계자는 “벤처기업도 혁신적인 경제성장을 위해 일자리 창출과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며 “21대 국회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해 21대 국회가 마무리 되는 시점에서 최소한 벤처 분야 공약 이행률이 80~90%가 되기를 바란다”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