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철 산불 정보 스마트폰으로 ‘즉시’…소방청 디지털 캠페인 강화
상태바
봄철 산불 정보 스마트폰으로 ‘즉시’…소방청 디지털 캠페인 강화
  • 김범규 기자
  • 승인 2020.04.27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방청은 봄철 산불 조심 기간이 종료되는 내달 15일까지 디지털 콘텐츠를 활용한 캠페인을 집중적으로 전개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캠페인을 통해 효과적인 산불예방과 관련 정보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휴대폰 등 모바일 기기 등에서 언제든 확인할 수 있는 동영상, 카드뉴스 등의 디지털 콘텐츠를 적극 활용하고 있다.
 
산불예방 캠페인 카드뉴스 사례 [제공=소방청]
산불예방 캠페인 카드뉴스 사례 [제공=소방청]

일례로 태풍급 강풍이 예보됐던 지난 3월19일 산불예방과 대피요령, 각종 화재안전사고 대비 등을 담은 카드뉴스를 기획·제작해서 SNS채널에 게시해 사람들의 관심을 끌었다. 또 ‘산불 사고 숨은 글자찾기’ 등 다양한 참여이벤트도 진행해 산불예방에 대한 국민의 공감을 높이는데 일조했다.

이와 함께 청과 산림청은 신속한 산림재난 상황 공유 등을 통한 공동대응을 위해 상호 간 인력파견을 통해 협업하고 있다. 파견인력은 상황실에서 근무하면서 산불 발생 시 신속한 상황 파악과 전파, 기관 간 통신망 공유, 산악사고 관련 헬기 출동 상황관리, 산사태 재난상황 관리 등의 업무를 수행한다.
소방청 관계자는 “봄철 산불에 대한 경각심을 갖고 건조한 상태에서의 강풍 등 기상 상황을 예의주시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디지털 콘텐츠 홍보를 통해 봄철 산불예방에 대한 국민 인식이 높아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