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 시험인증서비스 산업화 지원…시험인증기관 역량강화
상태바
산업부, 시험인증서비스 산업화 지원…시험인증기관 역량강화
  • 김범규 기자
  • 승인 2020.04.24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25일까지 사업신청 접수…유망 시험서비스 개발 과제·기초인력양성 등 7개 과제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은 시험인증기관의 역량강화를 위해 시험인증서비스 산업화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산업부와 국표원은 적합성평가관리법 제정을 계기로 이같은 내용의 지원사업을 24일 공고했다.
이를 통해 ‘유망 시험서비스 개발’ 과제 6개와 ‘시험인증산업 실태조사 및 기초인력양성’ 과제를 지원한다.
‘유망 시험서비스 개발’ 과제는 기업의 신수요 시험서비스를 선제적으로 발굴해 조기에 상용화 지원함으로써 수요기업의 조기 시장 진출을 도모한다.
올해는 무선 전기진공청소기 성능시험, 소형 무인동력비행장치 배터리 수명 시험 등의 과제를 돕는다.
이와 함께 국표원은 국내 시험인증기관의 기초인력부족 문제를 해결하고 인력, 시장규모, 애로사항 등 시험인증산업 현황을 파악하기 위해 ‘시험인증산업 실태조사 및 기초인력양성’ 과제를 추진할 계획이다.
‘기초인력양성’과제는 실업계고 학생 50명을 선발해 졸업 전에 시험인증 관련 이론 및 실습 교육을 이수시켜 시험인증기관에 취업을 알선하는 사업이다. 2015년부터 2019년까지 253명의 마이스터고 학생을 취업시켰다.
‘시험인증산업 실태조사 과제’는 국내 시험인증기관·기업의 인력현황, 매출액 등을 조사하고 해외 주요 시험인증기관·기업의 사업 현황을 분석해 정부 정책의 기초통계 자료로 활용한다.
이번 공고는 24일부터 국표원과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홈페이지에 게재되며 내달 25일까지 사업신청을 받고 6월중 최종사업자를 선정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