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T캡스, 캡스 뷰가드 모바일 앱 ‘음성인식 검색’ 업데이트
상태바
ADT캡스, 캡스 뷰가드 모바일 앱 ‘음성인식 검색’ 업데이트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0.04.20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 인공지능 NUGU와 연동

보안전문기업 ADT캡스가 CCTV를 활용한 영상보안 솔루션 캡스 뷰가드의 모바일 앱에 ‘음성인식 검색’ 기능을 추가했다. 캡스 뷰가드 음성인식 기능은 SK텔레콤의 인공지능(AI) 누구(NUGU)를 기반으로 동작한다.

지금까지 캡스 뷰가드 영상 조회 시 날짜와 시간을 수동으로 선택해야 했지만,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자는 스마트폰 앱에서 음성 명령어만으로 편리하게 CCTV 영상을 검색하고 조회할 수 있다.

캡스 뷰가드 앱에서 음성 인식 버튼을 누르거나 ‘아리아’라고 말하면 검색 기능이 활성화된다. 이어 사용자가 원하는 일시를 말하면 AI가 음성을 인식해 녹화 영상을 조회한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4월 1일 10시 영상 보여줘” 혹은 “30분 전 영상 보여줘”와 같이 특정한 시간대를 말하면 앱 화면에 해당 구간이 재생된다. 또한 녹화 영상 재생 중 “실시간 영상 보여줘”, “라이브 보여줘”라고 말하면 즉시 실시간 모니터링으로 전환도 가능하다.

ADT캡스 관계자는 “새롭게 선보이는 캡스 뷰가드 음성인식 검색 기능을 활용하면 빠르고 간편하게 실시간 모니터링 및 영상 다시보기가 가능하다”며 “앞으로도 ADT캡스는 AIㆍ빅데이터ㆍ5G 등 첨단 ICT 기술을 활용해 끊임없이 서비스를 개발하고 혁신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ADT캡스는 향후 FIDO(Fast IDentity Online) 기술을 도입해 캡스 뷰가드 앱의 보안성 및 편의성을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 FIDO는 국제 표준 인증 기술로써 생체 정보를 통해 사용자를 인증하므로 편리하며, 패스워드 유출로 인한 해킹 등의 위험에서도 안전하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